[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영유아교수방법론(공통)(영유아교수학습의원리,발달理論,교사의상호작용,영유아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4 04:59본문
Download :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영유아교수방법론(공통)(영유아교수학습의원리,발달이론,교사의상호작용,영유아평가,환경구성원리,대소집단활동,문제행동).hwp
다음 1-7번까지 문제에 모두 답하시오(각 문제당 10점씩 총 70점)
4. 영유아평가의 목적과 평가 단계를 쓰고, 평가 시 주의
순서
방송통신/유아교육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온라인평가)
영유아교수방법론(공통)
![[방송통신대학교%202020학년도%202학기%20기말시험]%20영유아교수방법론(공통)(영유아교수학습의원리,발달이론,교사의상호작용,영유아평가,환경구성원리,대소집단활동,문제행동)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EA%B5%90%202020%ED%95%99%EB%85%84%EB%8F%84%202%ED%95%99%EA%B8%B0%20%EA%B8%B0%EB%A7%90%EC%8B%9C%ED%97%98%5D%20%EC%98%81%EC%9C%A0%EC%95%84%EA%B5%90%EC%88%98%EB%B0%A9%EB%B2%95%EB%A1%A0(%EA%B3%B5%ED%86%B5)(%EC%98%81%EC%9C%A0%EC%95%84%EA%B5%90%EC%88%98%ED%95%99%EC%8A%B5%EC%9D%98%EC%9B%90%EB%A6%AC,%EB%B0%9C%EB%8B%AC%EC%9D%B4%EB%A1%A0,%EA%B5%90%EC%82%AC%EC%9D%98%EC%83%81%ED%98%B8%EC%9E%91%EC%9A%A9,%EC%98%81%EC%9C%A0%EC%95%84%ED%8F%89%EA%B0%80,%ED%99%98%EA%B2%BD%EA%B5%AC%EC%84%B1%EC%9B%90%EB%A6%AC,%EB%8C%80%EC%86%8C%EC%A7%91%EB%8B%A8%ED%99%9C%EB%8F%99,%EB%AC%B8%EC%A0%9C%ED%96%89%EB%8F%99)_hwp_01.gif)
![[방송통신대학교%202020학년도%202학기%20기말시험]%20영유아교수방법론(공통)(영유아교수학습의원리,발달이론,교사의상호작용,영유아평가,환경구성원리,대소집단활동,문제행동)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EA%B5%90%202020%ED%95%99%EB%85%84%EB%8F%84%202%ED%95%99%EA%B8%B0%20%EA%B8%B0%EB%A7%90%EC%8B%9C%ED%97%98%5D%20%EC%98%81%EC%9C%A0%EC%95%84%EA%B5%90%EC%88%98%EB%B0%A9%EB%B2%95%EB%A1%A0(%EA%B3%B5%ED%86%B5)(%EC%98%81%EC%9C%A0%EC%95%84%EA%B5%90%EC%88%98%ED%95%99%EC%8A%B5%EC%9D%98%EC%9B%90%EB%A6%AC,%EB%B0%9C%EB%8B%AC%EC%9D%B4%EB%A1%A0,%EA%B5%90%EC%82%AC%EC%9D%98%EC%83%81%ED%98%B8%EC%9E%91%EC%9A%A9,%EC%98%81%EC%9C%A0%EC%95%84%ED%8F%89%EA%B0%80,%ED%99%98%EA%B2%BD%EA%B5%AC%EC%84%B1%EC%9B%90%EB%A6%AC,%EB%8C%80%EC%86%8C%EC%A7%91%EB%8B%A8%ED%99%9C%EB%8F%99,%EB%AC%B8%EC%A0%9C%ED%96%89%EB%8F%99)_hwp_02.gif)
![[방송통신대학교%202020학년도%202학기%20기말시험]%20영유아교수방법론(공통)(영유아교수학습의원리,발달이론,교사의상호작용,영유아평가,환경구성원리,대소집단활동,문제행동)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EA%B5%90%202020%ED%95%99%EB%85%84%EB%8F%84%202%ED%95%99%EA%B8%B0%20%EA%B8%B0%EB%A7%90%EC%8B%9C%ED%97%98%5D%20%EC%98%81%EC%9C%A0%EC%95%84%EA%B5%90%EC%88%98%EB%B0%A9%EB%B2%95%EB%A1%A0(%EA%B3%B5%ED%86%B5)(%EC%98%81%EC%9C%A0%EC%95%84%EA%B5%90%EC%88%98%ED%95%99%EC%8A%B5%EC%9D%98%EC%9B%90%EB%A6%AC,%EB%B0%9C%EB%8B%AC%EC%9D%B4%EB%A1%A0,%EA%B5%90%EC%82%AC%EC%9D%98%EC%83%81%ED%98%B8%EC%9E%91%EC%9A%A9,%EC%98%81%EC%9C%A0%EC%95%84%ED%8F%89%EA%B0%80,%ED%99%98%EA%B2%BD%EA%B5%AC%EC%84%B1%EC%9B%90%EB%A6%AC,%EB%8C%80%EC%86%8C%EC%A7%91%EB%8B%A8%ED%99%9C%EB%8F%99,%EB%AC%B8%EC%A0%9C%ED%96%89%EB%8F%99)_hwp_03.gif)
![[방송통신대학교%202020학년도%202학기%20기말시험]%20영유아교수방법론(공통)(영유아교수학습의원리,발달이론,교사의상호작용,영유아평가,환경구성원리,대소집단활동,문제행동)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EA%B5%90%202020%ED%95%99%EB%85%84%EB%8F%84%202%ED%95%99%EA%B8%B0%20%EA%B8%B0%EB%A7%90%EC%8B%9C%ED%97%98%5D%20%EC%98%81%EC%9C%A0%EC%95%84%EA%B5%90%EC%88%98%EB%B0%A9%EB%B2%95%EB%A1%A0(%EA%B3%B5%ED%86%B5)(%EC%98%81%EC%9C%A0%EC%95%84%EA%B5%90%EC%88%98%ED%95%99%EC%8A%B5%EC%9D%98%EC%9B%90%EB%A6%AC,%EB%B0%9C%EB%8B%AC%EC%9D%B4%EB%A1%A0,%EA%B5%90%EC%82%AC%EC%9D%98%EC%83%81%ED%98%B8%EC%9E%91%EC%9A%A9,%EC%98%81%EC%9C%A0%EC%95%84%ED%8F%89%EA%B0%80,%ED%99%98%EA%B2%BD%EA%B5%AC%EC%84%B1%EC%9B%90%EB%A6%AC,%EB%8C%80%EC%86%8C%EC%A7%91%EB%8B%A8%ED%99%9C%EB%8F%99,%EB%AC%B8%EC%A0%9C%ED%96%89%EB%8F%99)_hwp_04.gif)
![[방송통신대학교%202020학년도%202학기%20기말시험]%20영유아교수방법론(공통)(영유아교수학습의원리,발달이론,교사의상호작용,영유아평가,환경구성원리,대소집단활동,문제행동)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EA%B5%90%202020%ED%95%99%EB%85%84%EB%8F%84%202%ED%95%99%EA%B8%B0%20%EA%B8%B0%EB%A7%90%EC%8B%9C%ED%97%98%5D%20%EC%98%81%EC%9C%A0%EC%95%84%EA%B5%90%EC%88%98%EB%B0%A9%EB%B2%95%EB%A1%A0(%EA%B3%B5%ED%86%B5)(%EC%98%81%EC%9C%A0%EC%95%84%EA%B5%90%EC%88%98%ED%95%99%EC%8A%B5%EC%9D%98%EC%9B%90%EB%A6%AC,%EB%B0%9C%EB%8B%AC%EC%9D%B4%EB%A1%A0,%EA%B5%90%EC%82%AC%EC%9D%98%EC%83%81%ED%98%B8%EC%9E%91%EC%9A%A9,%EC%98%81%EC%9C%A0%EC%95%84%ED%8F%89%EA%B0%80,%ED%99%98%EA%B2%BD%EA%B5%AC%EC%84%B1%EC%9B%90%EB%A6%AC,%EB%8C%80%EC%86%8C%EC%A7%91%EB%8B%A8%ED%99%9C%EB%8F%99,%EB%AC%B8%EC%A0%9C%ED%96%89%EB%8F%99)_hwp_05.gif)
![[방송통신대학교%202020학년도%202학기%20기말시험]%20영유아교수방법론(공통)(영유아교수학습의원리,발달이론,교사의상호작용,영유아평가,환경구성원리,대소집단활동,문제행동)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C%86%A1%ED%86%B5%EC%8B%A0%EB%8C%80%ED%95%99%EA%B5%90%202020%ED%95%99%EB%85%84%EB%8F%84%202%ED%95%99%EA%B8%B0%20%EA%B8%B0%EB%A7%90%EC%8B%9C%ED%97%98%5D%20%EC%98%81%EC%9C%A0%EC%95%84%EA%B5%90%EC%88%98%EB%B0%A9%EB%B2%95%EB%A1%A0(%EA%B3%B5%ED%86%B5)(%EC%98%81%EC%9C%A0%EC%95%84%EA%B5%90%EC%88%98%ED%95%99%EC%8A%B5%EC%9D%98%EC%9B%90%EB%A6%AC,%EB%B0%9C%EB%8B%AC%EC%9D%B4%EB%A1%A0,%EA%B5%90%EC%82%AC%EC%9D%98%EC%83%81%ED%98%B8%EC%9E%91%EC%9A%A9,%EC%98%81%EC%9C%A0%EC%95%84%ED%8F%89%EA%B0%80,%ED%99%98%EA%B2%BD%EA%B5%AC%EC%84%B1%EC%9B%90%EB%A6%AC,%EB%8C%80%EC%86%8C%EC%A7%91%EB%8B%A8%ED%99%9C%EB%8F%99,%EB%AC%B8%EC%A0%9C%ED%96%89%EB%8F%99)_hwp_06.gif)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영유아교수방법론(공통)(영유아교수학습의원리,발달理論,교사의상호작용,영유아평가,environment구성원리,대소집단활동,문제행동)
설명
3. 교사의 상호작용에 대해 영아와 유아로 나누어 설명(說明)하시오.
Download :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영유아교수방법론(공통)(영유아교수학습의원리,발달이론,교사의상호작용,영유아평가,환경구성원리,대소집단활동,문제행동).hwp( 29 )
1. 영유아교수학습의 원리에 대해 서술하시오.
2. 발달theory 에 따른 교수·학습원리를 서술하시오.
3. 교사의 상호작용에 대해 영아와 유아로 나누어 설명(explanation)하시오.
4. 영유아평가의 목적과 평가 단계를 쓰고, 평가 시 주의할 점을 서술하시오.
5. 영아를 위한 環境구성의 원리와 유아를 위한 環境구성원리를 서술하시오.
6. 영유아의 대소집단 활동 중 두 가지 활동을 선택하여 활동 내용과 지도방법을 서술하시오(활동計劃書를 작성하는 것이 아니고, 간략히 서술하기).
7. 영유아의 문제행동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지도방법을 서술하시오.
1. 영유아교수학습의 원리에 대해 서술하시오.
첫째, 흥미의 원리이다. 자발성이란 인간의 내부에서 나오는 힘으로 스스로를 능동적으로 활동시키는 능력이다. 동일 연령은 흥미도 동일할 것이라 막연히 생각하기 보다는 실제 영유아를 observe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영유아는 학습에 대한 자발적 동기가 있을 때 가장 잘 배울 수 있따 …(생략(省略))
방송통신대학교,기말시험,영유아교수방법론,영유아교수학습의원리,발달이론,교사의상호작용,영유아평가,환경구성원리,대소집단활동,문제행동,유아교육,방송통신
2. 발달理論에 따른 교수·학습원리를 서술하시오.
1. 영유아교수학습의 원리에 대해 서술하시오.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온라인평가)영유아교수방법론(공통)다음 1-7번까지 문제에 모두 답하시오(각 문제당 10점씩 총 70점)1. 영유아교수학습의 원리에 대해 서술하시오.2. 발달이론에 따른 교수·학습원리를 서술하시오.3. 교사의 상호작용에 대해 영아와 유아로 나누어 설명하시오.4. 영유아평가의 목적과 평가 단계를 쓰고, 평가 시 주의 ,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영유아교수방법론(공통)(영유아교수학습의원리,발달이론,교사의상호작용,영유아평가,환경구성원리,대소집단활동,문제행동)유아교육방송통신 , 방송통신대학교 기말시험 영유아교수방법론 영유아교수학습의원리 발달이론 교사의상호작용 영유아평가 환경구성원리 대소집단활동 문제행동
다. 둘째, 자발성의 원리이다. 교사는 영유아의 흥미가 무엇인지 observe하고 파악해야 한다. 유아교육은 교사 주도가 아닌 영유아의 능동적 탐색과 경험을 통해 이루어져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