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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기업의 홈페이지 활용 실태 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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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6 1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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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리망 marketing 은 쌍방향 marketing 활동으로 전통적인 매스 marketing 에 비해 여러 長點이 있다[서영호, 1996]. 예를 들면…(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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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자료] 기업의 인터넷(Internet) 활용 실태과 실증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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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설명
기업의인터넷(Internet)활용실태과실증分析(분석)



다. 이들은 일반적으로 누리망 marketing 으로 불리는 바 누리망 의 웹 기술을 통하여 기업의 홍보 및 기업 제품에 대한 광고 활동을 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기업과 개인간의 상거래 행위를 포함한다. 이 중에서 현재는 누리망 을 이용한 전자상거래에 대한 응용이 기업체들에서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서영호,1997]. 누리망 을 이용한 전자상거래는 다시 2가지 관점으로 고찰하여 볼 수 있는 바, 사용주체에 따른 정보의 흐름 모델과 가치창출에 따른 정보의 흐름 모델로 나누어 볼 수 있다
【그림 2】에서 보는 것처럼 누리망 상에서의 사용주체에 따른 분류는 첫째, 개방형 홈페이지를 통한 기업과 소비자간 정보흐름, 둘째, 엑스트라넷이나 Web-EDI를 통한 기업간 정보 흐름, 그리고 인트라넷을 통한 기업 내부 정보 흐름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림 2】사용주체에 따른 정보의 흐름







(1) 기업과 고객간 정보교류
기업과 고객간의 누리망 을 통한 정보교류는 주로 marketing , 광고, 상거래 분야에서 이루어 진다.
순서





2. 사용주체에 따른 정보 흐름 모델

일반적으로 전자상거래란 경영의 관점에서 정이하면 기업이 경영 합리화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 등의 정보기술을 이용하여 개인, 고객 또는 기업을 대상으로 행하는 상거래 행위를 말한다[서영호,1997]. 이러한 전자상거래를 분류하면 2가지로 나눌 수 있다 통신 방법의 관점에서 볼 때 전자상거래는 누리망 을 사용하는 전자상거래와 누리망 을 사용하지 않는 전자상거래의 두 관점에서 볼 수 있다 전화선을 통한 PC통신을 사용하거나, 폐쇄적인 부가가치 통신망(VAN)을 사용하는 거래의 형태는 누리망 을 사용하지 않는 전자상거래이며 (Internet-less EC), 누리망 은행, 누리망 상거래(쇼핑몰) 등은 누리망 을 사용하는 전자상거래(Internet EC)의 형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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