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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8 1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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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china의 영화환경은 천안문 사태를 계기로 한층 더 뒷걸음질치게 된다 천안문 사태등 china에 젊은 지식인들을 바탕으로 개혁적인 목소리가 높아지자 당국은 영화와 …(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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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왜냐하면 무시무시한 책의 두께 때문이었다. 5.4운동 이후 china인들에게 영화라는 개념(槪念)이 들어오기 처음 했지만 日本(일본)의 침략과 탄압으로 china의 영화는 식민지시대 日本(일본)의 침략을 정당화시키는 광고영화로 전락한다. ‘에고, 이거 언제 다 읽지? 차라리 얇고 쉬운 책을 고를걸’ 하는 푸념 속에 나는 찬찬히 책을 읽기 처음 했다.

저자인 슈테판 크라머는 세계 영화사의 빈자리를 메우려는 것이 이 책의 첫 번째 목적이라 밝히며 청조 말기와 민국 시기의 영화, 마오쩌둥 시대의 영화, 덩샤오핑 시대의 영화, 아방가드르 영화와 그 외 홍콩영화, 타이완 영화등 40여년 동안 베일에 가려져왔던 china영화의 歷史(역사)와 시대별 제작경향등을 보다 객관적이고 사실적으로 보여주고 있다아
저자는 우선 china의 영화를 정치사회적인 관점에서 보고 있다아 청나라말기 china인들은 경극에 심취해있었기 때문에 영화란 그들에게 흥미대상이 아니었기 때문에 영화가 자리를 잡을 수가 없었다. 이 영화는 홍콩, 대만, china의 합작영화로, 완벽한 china영화는 아니었지만 `china영화 = 홍콩 액션영화`라는 선입견을 가졌던 작은 충격이었다. 그러나 솔직히 이 책을 처음 접했을 때는 두려움이 앞섰었다. 그러나 여전히 그 당시 영화는 영화인들의 표현의 자유가 허용되기보다는 인민교육등 china인들의 정치적인 세뇌를 위한 목적이 더 컸었다. 이 시기 다행히 china영화는 china공산당의 국가적인 정책차원에서 지원을 받아 발전하기 처음 한다.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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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ina영화사.. 우선 처음 내가 이 책을 선택한 이유는, 저번 china영화 리포트때 보았던 `송가황조`의 influence(영향)이 크다. 이에 나는 china영화에 대해 보다 많은 것을 알고 싶었고, 그렇기 때문에 이 책을 선택한 것이다. 그 후 중화인민공화국을 수립한 china공산당 역시 영화를 예술적인 매체가 아닌 영화의 대중적 선전기능을 활용하는 수준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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