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ltimedia 시대의 TV News 및 Internet News 영상인식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8 20:13
본문
Download : Multimedia 시대의 TV News 및 Internet News 영상인식에 관한 연구.hwp
설문자료(data)의 통계처리는 SPSS WIN 10.0 프로그램(program]) 으로 연구가설들을 검증하였다. 주요 통계처리도구는 각 연구문제에 대하여 平均(평균)차 검증법을 사용하여 각 항목의 平均(평균)값과 유의도를 검증하였다.
Multimedia시대의TVNe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Multimedia 시대의 TV News 및 Internet News 영상인식에 관한 연구
Multimedia 시대의 TV News 및 Internet News 영상인식에 관한 연구에 대한 자료입니다. 그리고 뉴스를 선호하는 계층은 움직임이나 구도 디자인 등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뉴스 선호시청자들이 화면을 주도면밀하게 시청한다고 할 수 있따 교양프로그램(program]) 을 선호하는 계층은 80.0%가 화면의 구도를 중시하였으며, 오락프로그램(program]) 을 선호하는 계층에서는 거의 대부분이 디자인을 중…(drop)
Download : Multimedia 시대의 TV News 및 Internet News 영상인식에 관한 연구.hwp( 17 )
순서
다. 연구진행은 문헌연구와 서베이연구를 병행하였으며, 연구 표집대상은 경상북도에 소재 하고 있는 중∙고등학교 학생 각 55명, 57명 모두 112명과 30대이상 문자세대 98명 등 전체 210개의 표본으로 하였다.
Multimedia 시대의 TV News 및 Internet News 영상인식에 관한 연구에 대한 資料입니다.
둘째, 프로그램(program]) 선호유형에 따른 영상인식 패턴을 보면 먼저 드라마를 선호하는 계층은 화면의 움직임을 중요시 한 반면, 영화를 선호하는 계층은 디자인을 중시하였다. 또한 영상세대와 문자세대의 그룹간 시청패턴과 영상인식패턴에 대한 교차analysis(분석) (Crosstabs)을 통하여 비교analysis(분석) 을 실시한다.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세대별 선호하는 프로그램(program]) 은 영상세대는 오락프로그램(program]) 이 전체의 52.29%로 가장 많은 반면, 문자세대는 뉴스 프로그램(program]) 이 전체의 63.92%로 나타나서 시청 패턴이 매우 상이함을 나타냈다.
먼저 시청행태는 영상세대가 하루平均(평균) 3~4시간정도 시청하는 경우가 48.18%로 가장 많은 반면, 문자세대는 1~2시간 정도 짧게 시청하는 경우가 전체의 58.33%로 나타나서 시청시간은 영상세대가 다소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Multimedia시대의TVNe , Multimedia 시대의 TV News 및 Internet News 영상인식에 관한 연구인문사회레포트 ,
본 연구의 목적은 TV뉴스와 인터넷(Internet) 뉴스의 시청패턴, 영상인식 패턴, 전달效果(효과) 및 영상效果(효과)의 차이를 영상세대와 문자세대별로 차이를 analysis(분석) 함으로써 뉴스 제작에 있어서 시청자 지향적인 영상제작을 도모하는 것이다. 그리고 각 요인들간의 상관관계를 보기 위해서 Spearman 순위상관계수를 통하여 각 요인별 관계를 살펴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