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2019-1)교재 10장 교육과정 구성논의(Ⅱ)에 근거하여 아래의 지시사항을 작성한 후 제출하시오. (인성교육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8 04:40
본문
Download : 인성교육과정(1).hwp
누구의 가치인가라는 질문은 학교에서 인성교육에 대한 논의가 있을 때마다 언제나 제기된다(홍순정 외, 2011, p13).
유아교육과 4학년 교육과정 B형
Download : 인성교육과정(1).hwp( 99 )
유아교육과 4학년 교육과정 B형 교재 10장 교육과정 구성논의(Ⅱ)에 근거하여 아래의 지시사항을 작성한 후 제출하시오. (인성교육과정) <지시사항> ① 교재 및 참고문헌을 통한 인성교육과정의 설명 ② 만 5세용 인성교육과정 혹은 프로그램 제작의 필요성 -유아들에게 인성교육과정이 필요한 이유 설명 -인성교육과정의 목적과 목표, 내용, 구성 등 -인성교육과정의 일일활동계획안과 실시 방법 -인성교육과정의 실시를 위한 교사 역할 ③ 기존 인성교육과정(혹은 프로그램)과의 차별성이 무엇인지 설명해야 함 ④ 과제물 분량은 7페이지 이상이어야 함(한글 10포인트 기준) ⑤ 유의사항: 목표와 내용 사이의 연계성이 반드시 있어야 함
⑤ 유의사항: goal(목표) 와 내용 사이의 연계성이 반드시 있어야 함
<지시사항>
2) 주요특징
1. 인성교육과定義(정이) 개요
교재 10장 교육과정 구성논의(Ⅱ)에 근거하여 아래의 지시사항을 작성한 후 제출하시오. (인성교육과정)
설명
4. 참고문헌
② 만 5세용 인성교육과정 혹은 program 제작의 피료썽
인성이 개인적 特性(특성)이라는 점에서는 성격의 일면과 관계 지을 수 있으나 이성은 인간으로서 지켜야 할 올바른 가치, 윤리적 가치, 도덕적 가치의 형성과 실천 능력을 의미한다(홍순정 외, 2011, p13). 요약해 보면, 인성이란 인간적 가치의 문제와 옳고 그름의 문제, 사회적 가치의 문제와 깊이 관련되어 있다아
(방통대 2019-1)교재 10장 교육과정 구성논의(Ⅱ)에 근거하여 아래의 지시사항을 작성한 후 제출하시오. (인성교육과정)
2. 만 5세용 인성교육과정 혹은 프로그램제작의 당위성
1) 주요관념
-인성교육과定義(정의) 목적과 goal(목표) , 내용, 구성 등
-인성교육과定義(정의) 일일활동계획안과 실시 방법
① 교재 및 bibliography을 통한 인성교육과定義(정의) 설명
다. 학교에서 주요 가치들을 설명(說明)하나 이를 위해 지역싸회에서의 意見(의견)일치가 있어야 하며 전통을 유지하고 잘 구성된 지역싸회에서는 이러한 것이 훨씬 쉬울 것이다. 따라서 진정 올바른 인성교육의 방향과 내용에 대한 연구와 실천이 필요하다(홍순정 외, 2011, p13).
④ 課題물 분량은 7페이지 이상이어야 함(한글 10포인트 기준)
-인성교육과定義(정의) 실시를 위한 교사 역할
-6118_01.jpg)
-6118_02_.jpg)
-6118_03_.jpg)
-6118_04_.jpg)
-6118_05_.jpg)
인성교육의 주요 특징은 상황이 구체적이고 즉각적이며 설명(說明)이 주어져야 하는 것뿐 아니라 사전 조건도 맞아야 한다.순서
교육과정,인성교육과정,방송통신대,교육과정구성논의
③ 기존 인성교육과정(혹은 program)과의 discrimination성이 무엇인지 설명해야 함
3. 만 5세용 인성교육과정 事例(사례) 및 차별성
-유아들에게 인성교육과정이 필요한 이유 설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인성교육과定義(정이) 개요
근래 사회적 제반 문제와 교육에서 인성교육이 주목받고 있는데 그간 인성교육은 교과와 지적 교육 영역 이외의 것을 다루는 것으로 막연하게 인식되어 왔다. 아이들은 배려와 신뢰의 관계 속에 있는 성인의 말을 보다 잘 듣기 때문이다 그리고 인성교육은 지역싸회에 의존하는 점이 크다는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를 직관적으로 알고 어떤 소수그룹이 토론을 주도할지에 대해 염려하게 된다된다. 실제 인성교육 아래에서 행해지는 내용들도 매우 다양하여 그 방향을 가늠하기 어려우며, 인성교육을 중시하면 지적 영역의 교육이 소홀히 된다고 여겨지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