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의잠재적교육과정이밝혀진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2 22:19
본문
Download : 초등학교의잠재적교육과정이밝혀진후.hwp
수집된 資料에 대한 분석과 『네학교 이야기: 한국 초등학교의 교실생활과 수업』에서 그려져있는 한국 초등학교의 교실생활의 특징에 대한 다시 읽기와 재검토를 통하여 초등학교에 존재하고 있는 잠재적 교육과정을 다음 세가지로 구체화시켰다: ①복종, ②성差別(차별) , ③비교와 실패.
1. 복종
영수의 이야기
초등학교 …(省略)
지금까지 2장에서는 초등학교...
[숨은설명(說明):끝]






Ⅲ. 한국 초등학교의 잠재적 교육과정[숨은설명:시작][숨은설명:끝]지금까지 2장에서는 초등학교... , 초등학교의잠재적교육과정이밝혀진후:생활전문레포트 ,
설명
Ⅲ. 한국 초등학교의 잠재적 교육과정
Download : 초등학교의잠재적교육과정이밝혀진후.hwp( 54 )
초등학교의잠재적교육과정이밝혀진후:
[숨은설명(說明):스타트]
다. 분석과 논의를 위하여 필자의 연구『네 학교 이야기: 한국 초등학교의 교실생활과 수업』에서 쓰였던 事例(사례)가 다시 쓰였으며 1993년과 1994년에 수집된 원資料에 대한 새로운 분석(비디오테이프의 상호작용분석)을 통하여 수집된 資料 그리고 1998년에 시도한 면담을 근거로 한 새로운 資料가 이용되었다.
레포트/생활전문
순서
,생활전문,레포트
Ⅲ. 한국 초등학교의 잠재적 교육과정
[숨은설명(explanation):처음 ]
[숨은설명(explanation):끝]
지금까지 2장에서는 초등학교의 잠재적 교육과정을 분석하고 이해하기 위한 배경적 지식으로서 생활공간, 잠재적 교육과定義(정의) 槪念, 그리고 한국 초등학교의 현실을 보여주는 현장연구에 대한 비평을 다루었다. 이제 제 3장에서는 우리나라 초등학교에 존재하고 있는 잠재적 교육과정이 무엇인가를 필자의 연구경험과 observation事例(사례)에 근거하여 논의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