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의 고객관계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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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0 06:1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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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개요
한국인들 사이에서 SK텔레콤은 ‘이동통신분야 최강자’ 라는 평가를 받고 있따 이와 같은 위상을 구축하게 된 것은 기술개발은 물론 마케팅부문에서도 경쟁사들보다 시장의 alteration(변화) 를 먼저 읽은후 선도해 왔기 때문일것이다 SK텔레콤은 특히 상품구성, 브랜드 전략(戰略) , 커뮤니케이션 전략(戰略) , 이벤트 등 마케팅 면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할 만큼 발 빠른 대응을 펼쳐왔다.
SK텔레콤은 1984년 ‘한국이동통신서비스 주식회사’로 출발하였다.
이러한 사실은 지난 몇 년간 SK텔레콤이 얼마나 빨리 매출 성장을 일으켰는지를 보여주기도 하지만, 반면에 앞으로 더 이상 고객 확대 전략(戰略) 이 쉽지 않음을 예상 할 수 있따
SK 최태원 회장은 이미 이러한 alteration(변화) 를 예측하고 1997년에 고객에 대한 分析을 위한 DBM(Database Marketing)의 구현을 지시하였다. 그리고 이를 처음 으로 SK텔레콤은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을 위한 오랜 여정을 처음 하였다. 설립 당시 국가의 근간이 되는 통신 산업의 경우 정부가 대주주가 되…(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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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세계의 어느 지역을 찾아보아도 인구비율로 볼 때 이 정도로 휴대폰을 많이 사용하는 국가는 찾아보기 힘들다. SK의고객관계관리 , SK텔레콤의 고객관계관리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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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의 고객관계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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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서론
1.기업개요
Ⅱ본론
1.SK텔레콤의 경영철학
1)고객만족중심의 경영철학
2)고객중심경영을 위한 혁신measure(방안)
3)고객만족신화
2.SK텔레콤의 마케팅 변천과정
3.SK텔레콤의 CRM구축기
1)DBM시스템 구축 배경 및 과정
2)DBM기반의 대표적 CRM 성공사례(instance)
(1)Segmentation
(2)Scorning
ⅰ)Demarketing의 관점
ⅱ)VIP고객관리 관점
(3)Campaign Management
Ⅲconclusion
ⅣReference List
1)Reference List
1.이유재, 서비스 마케팅, 학현사, 2004년
2.서용구, 시장을 창조하는 마케팅 시장에 끌려가는 마케팅, 시대의 창, 2003년
3.
2)참고사이트
WWW.SKtelecom.com
Ⅰ 서론
불과 4천여 만 명의 인구를 가진 작은 국가인 한국에서 3천만이 넘는 인구가 휴대폰을 사용하게 될 것이라고는 아무도 상상하지 못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