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교육] 실험 지도안 산의 일반적 성질과 종류 학습지도안 / 대단원Ⅲ 1.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26 18:56본문
Download : [화학교육] 실험지도안-산의 일반적 성질과 종류-학습지도안.hwp
...
설명
Download : [화학교육] 실험지도안-산의 일반적 성질과 종류-학습지도안.hwp( 45 )
화학교육 실험 지도안 산의 일반적 성질과 종류 학습지도안 / 대단원Ⅲ 1.
[화학교육] 실험 지도안 산의 일반적 성질과 종류 학습지도안 / 대단원Ⅲ 1.
![[화학교육] 실험지도안-산의 일반적 성질과 종류-학습지도안-1024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902/%5B%ED%99%94%ED%95%99%EA%B5%90%EC%9C%A1%5D%20%EC%8B%A4%ED%97%98%EC%A7%80%EB%8F%84%EC%95%88-%EC%82%B0%EC%9D%98%20%EC%9D%BC%EB%B0%98%EC%A0%81%20%EC%84%B1%EC%A7%88%EA%B3%BC%20%EC%A2%85%EB%A5%98-%ED%95%99%EC%8A%B5%EC%A7%80%EB%8F%84%EC%95%88-1024_01_.gif)
![[화학교육] 실험지도안-산의 일반적 성질과 종류-학습지도안-1024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902/%5B%ED%99%94%ED%95%99%EA%B5%90%EC%9C%A1%5D%20%EC%8B%A4%ED%97%98%EC%A7%80%EB%8F%84%EC%95%88-%EC%82%B0%EC%9D%98%20%EC%9D%BC%EB%B0%98%EC%A0%81%20%EC%84%B1%EC%A7%88%EA%B3%BC%20%EC%A2%85%EB%A5%98-%ED%95%99%EC%8A%B5%EC%A7%80%EB%8F%84%EC%95%88-1024_02_.gif)
다.)-산의 성질을 알아보는 experiment(실험)이므로 산에 중점을 두어 질문하고 설명(說明)한다. ② 준비한 시료들이 각각 전류가 흐르는지 전류계를 이용하여 알아보고 전류의 세기를 비교한다. 4. experiment(실험) 결과 - 탐구 활동지의 질문에 대하여 조별 토의를 한다. 염산이 더 강한 산이므로 마그네슘과 reaction(반응)하여 아세트산보다 더 많은 수소기체를 발생할 것이다. 2. experiment(실험)기구 시험관, 시험대, 전류계, 도선, 스위치, 전원장치, 전극, 증류수, 과일주스, 아세트산, 묽은 황산, 묽은 염산, BTB 용액, 마그네슘 조각 3.experiment(실험) 방법 ① 5개의 시험관에 각각 증류수, 과일주스, 아세트산, 묽은 황 산, 묽은 염산을 20mL씩 넣고 BTB용액을 몇방울 떨어뜨린 다음 각 용액의 색깔을 observation하고 기록한다. ③ 5개의 시험관에 각각 준비한 시료를 10mL씩 넣고 마그네슘 조각을 넣은 다음, 발생하는 기체를 모아 불을 붙여 본다.
대단원Ⅲ-1. 산의 일반적 성질과 종류차시1 9소단원 1. 산의 성질 알...
레포트 > 공학,기술계열
순서
대단원Ⅲ-1. 산의 일반적 성질과 종류차시1 9소단원 1. 산의 성질 알...
대단원Ⅲ-1. 산의 일반적 성질과 종류차시1 9소단원 1. 산의 성질 알아보기지도 교사학습 목표(目標) 1. experiment(실험)을 통해 산의 공통적 특징을 알수 있다 2. experiment(실험)을 통해 산에는 강산과 약산이 있음을 알수 있다, 3. experiment(실험)을 통한 결과에 대해 실생활에 적용할수 있다 단계 (시간)학습내용교수- 학습활동주의 사항 및 학습 도구도입 (7분) experiment(실험)紹介(소개). 산과 염기의 定義(정이) 산 HCl(aq) ⇔ H+(aq) + Cl-(aq) 염기 NaOH(aq) ⇔ Na+(aq) + OH-(aq) . 묽은 염산이 든 플라스크와 묽은 아세트산이 든 플라스크에 풍선을 씌웠을 때 어느 풍선이 더 크게 부풀것인지 생각해 보자. ☞ (묽은 염산이 들어있는 플라스크의 풍선의 크기가 더 크다. - 조별 토의 내용을 발표한다.전개 (25분)산의 공통적 성질 1. 동영상 학습 experiment(실험)에 들어가기 전에 동영상으로 experiment(실험) 과정을 시청한다. -experiment(실험) 결과를 미리 예측하여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