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상담 심리학 - 말을 하지 않는 아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9 19:17본문
Download : [사회과학] 상담 심리학 - 말을 하지 않는 아이.hwp
아직 놀이는 스스로 선택하지 못하며 수동적으로 임한다. 아동은 화를 참기 위해 입을 다물게 되었고 말을 하지않음으로써 대인관계가 더욱 힘들어지는 악순환을 반복하게 되었다. 특히 외모가 특이하게 생겨 주위의 긍정적인 관심을 받지 못하고 ‘왜 이렇게 생겼냐’는 질문만 받고 자랐다. 아동은 화를 참기 위해 입을 다물게 되었고 말을 하지않음으로써 대인관계가 더욱 힘들어지는 악순환을 반복하게 되었다.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사회과학]%20상담%20심리학%20-%20말을%20하지%20않는%20아이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83%81%EB%8B%B4%20%EC%8B%AC%EB%A6%AC%ED%95%99%20-%20%EB%A7%90%EC%9D%84%20%ED%95%98%EC%A7%80%20%EC%95%8A%EB%8A%94%20%EC%95%84%EC%9D%B4_hwp_01.gif)
![[사회과학]%20상담%20심리학%20-%20말을%20하지%20않는%20아이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83%81%EB%8B%B4%20%EC%8B%AC%EB%A6%AC%ED%95%99%20-%20%EB%A7%90%EC%9D%84%20%ED%95%98%EC%A7%80%20%EC%95%8A%EB%8A%94%20%EC%95%84%EC%9D%B4_hwp_02.gif)
![[사회과학]%20상담%20심리학%20-%20말을%20하지%20않는%20아이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83%81%EB%8B%B4%20%EC%8B%AC%EB%A6%AC%ED%95%99%20-%20%EB%A7%90%EC%9D%84%20%ED%95%98%EC%A7%80%20%EC%95%8A%EB%8A%94%20%EC%95%84%EC%9D%B4_hwp_03.gif)
[사회과학] 상담 심리학 - 말을 하지 않는 아이
사회과학,상담,심리학,말,하지,않,아이,인문사회,레포트
상담 심리학 - 말을 하지 않는 아이
목 차
1. 배경
2. 증상
3. 상담과정
4. 結論
5. 해결대책
1. 배경
접수 당시의 아동은 6세 11개월인 초등학교 1학년에 재학중인 남자 아동이었다. 혼자있는 시간에도 스스로 선택하는 것은 없었으며 테이블 위에 놓고 나온 것을 하거나 움직이지 않고 그림 같이 앉아있다가 갔다. 이 아동은 출생시부터 어머니의 심리적 어려움과 특히 아버지의 질환으로 인해 관심밖으로 밀려난 아동이다. 침묵 속의 함께 앉아 있을 수 없어 치료자는 혼자 이야기하고 혼자 모래놀이를 하였다. 특히 외모가 특이하게 생겨 주위의 긍정적인 관심을 받지 못하고 ‘왜 이렇게 생겼냐’는 질문만 받고 자랐다. 그로인해 아동은 외톨이가 되었고 타인에 대한 부정적인 감정만 쌓이게 되었다. 26회에…(drop)
[사회과학] 상담 심리학 - 말을 하지 않는 아이
순서
[사회과학] 상담 심리학 - 말을 하지 않는 아이 , [사회과학] 상담 심리학 - 말을 하지 않는 아이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상담 심리학 말 하지 않 아이
Download : [사회과학] 상담 심리학 - 말을 하지 않는 아이.hwp( 76 )
다.
3) 상담중기
`12회~28회`: 감정표현이 처음 됨.
놀이시에는 다시 굳어져있고 혼자 옷도 벗지않고 무reaction(반응)을 보이며 무표정하다. 14회에는 처음으로 문장을 사용하여 대답을 했으며 15회부터는 투사게임들에서 일부분씩 reaction(반응)을 보였다.
2. 증상
1) 우울
2) 선택적 함묵증
3) 모의 역할수행 문제
4) 모의 우울증
3. 상담과정
1)접수상담
전혀 움직이지 않고 앉아 있다가 감. 학교이름과 자기의 이름을 쓰라고 지시에 수행. 담임 교사의 적극적인 추천으로 약도를 들고 옴.
2) 상담초기
`1회~11회`: 바라만 보는 시기
초기에는 아동이 의자에서 전혀 움직이지 않을 뿐 아니라 의사표현을 전혀 하지 않았다.
2. 증상
1) 우울
2) 선택적 함묵증
3) 모의 역할수행 문제
4) 모의 우울증
3. 상담과정
1)접수상담
전혀 움직이지 않고 앉아 있다가 감. 학교이름과 자기의 이름을 쓰라고 지시에 수행. 담임 교사의 적극적인 추천으로 약도를 들고...
상담 심리학 - 말을 하지 않는 아이
목 차
1. 배경
2. 증상
3. 상담과정
4. 結論
5. 해결대책
1. 배경
접수 당시의 아동은 6세 11개월인 초등학교 1학년에 재학중인 남자 아동이었다. 아동은 치료자가 하는 행동을 바라보고 있었고 치료자가 부모상담을 위해 방을 비우는 시간에만 혼자 간단한 놀이를 하였다. 19회부터 그림을 그리기 처음 하였다. 그로인해 아동은 외톨이가 되었고 타인에 대한 부정적인 감정만 쌓이게 되었다. 이 아동은 출생시부터 어머니의 심리적 어려움과 특히 아버지의 질환으로 인해 관심밖으로 밀려난 아동이다. 그러나 아동이 대답하기 힘든 부분에서는 무표정한 reaction(반응)이 지속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