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광고론 요약정리(整理) (제4장 마케팅과 소비자행동: 광고의 기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04:16본문
Download : 현대광고론 요약정리 (제4장 마케팅과 소비자행동 광고의 기초).hwp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현대광고론 요약정리 (제4장 마케팅과 소비자행동 광고의 기초).hwp( 28 )
현대광고론(WilliamF.Arens, 김태용 저)제4장 마케팅과 소비자행동: 광고의 기초`에 대해 자세하게 요약 정리해 놓았습니다.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레포트/경영경제
1. marketing 맥락 속에서의 광고
1) marketing 이란 무엇인가?
marketing (marketing)은 개인과 조직의 지각된 욕구와 목표(目標)를 충족시키는 교환을 창출하기 위해 아이디어, 재화, 서비스 등의 고안, 가격책정, 촉진을 기획하고 집행하는 비즈니스 과정이다. 그리고 발표를 맡으신 분이나 레포트를 작성하시려는 분들은 이 상태 그대로 발표하시거나 제출하시면 됩니다.
(2) 효용은 제품의 기능적 욕구와 상징적 욕구를 모두 충족시키는 제품의 능력으로까지 확장된다
3) 교환, 지각, 만족
(1) 교환(exchange)
--개인이나 조직이 가치있는 무엇인가를 누군가 딴 사람과 매매하는 비즈니스 거래
--marketing 과 광고의 목적
(2) 지각(perc…(투비컨티뉴드 )
설명
현대광고론요약정리(整理) (제4장마케팅과소비자행동광고의기초)
현대광고론 요약정리(整理) (제4장 마케팅과 소비자행동: 광고의 기초)
다.
Marketing is the business process of planning and executing the conception, pricing, promotion, and distribution, of ideas, goods, and services to create exchanges that satisfy the perceived needs, wants and objectives of individuals and organizations.
광고는 marketing 의 한 요소인 촉진, 즉 커뮤니케이션에서 사용되는 많은 도구중 하나.
2) 고객욕구와 제품효용
(1) marketing 의 주요 요소중 하나는 고객의 욕구와 제품의 욕구만족 가능성사이의 특별한 관계인데, 이것이 바로 일반적으로 일컬어지는 효용(utility)이다. 그리고 발표를 맡으신 분이나 report를 작성하시려는 분들은 이 상태 그대로 발표하시거나 제출하시면 됩니다. 세심하게 적당한 분량으로 상세히 기술되어 있어 현대광고론 시험을 보시는 분들도 짧은 시간 안에 속성으로 공부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세심하게 적당한 분량으로 상세히 기술되어 있어 현대광고론 시험을 보시는 분들도 짧은 시간 안에 속성으로 공부를 하실 수 있을 겁니다.현대광고론요약정리(제4장마케팅과소비자행동광고의기초) , 현대광고론 요약정리 (제4장 마케팅과 소비자행동: 광고의 기초)경영경제레포트 ,
현대광고론(WilliamF.Arens, 김태용 저)제4장 마케팅과 소비자행동: 광고의 기초`에 대해 자세하게 요약 정리(整理) 해 놓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