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TV CM 제작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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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0 09:4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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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시간은 프로그램(program]) 시간의 100분의 8이어야 한다.TV,라디오의CM제작 , 라디오.TV CM 제작론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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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라디오.TV CM 제작론
다.
2. CM의 종류
(1) 방송형태에 따른 분류
CM은 어떠한 형태로 방송되는가에 따라 프로그램(program]) CM, 스폿, CM, ID 카드 CM으로 구분이 된다
첫째로 프로그램(program]) CM은 프로그램(program]) 을 제공하는 광고주가 그 프로그램(program]) 에 삽입하는 CM을 말한다.
프로그램(program]) 의 경우 광고주가 단독일 때는 프로그램(program]) 시간의 100분의 8을 모두 쓸 수 있으나 보통 복수 제공이므로 그 시간을 나누어 보면 15초가 平均(평균)이고, 20초, 30초도 있따 라디오의 경우도 15,20,30초에서 60초용도 프로그램(program]) 의 성격에 따라 가능하다.
라디오와 TV의 CM 제작시스템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보통 프로그램(program]) 앞과 뒤에 방송하는데, 이를 전 CM·후 CM이라 하며, 최근에는 한 광고주가 전후에 모두 광고를 할 수가 없고 운행에 따라 전에서 후로, 후에서 전으로 일정 시간이나 기간 단위로 한 프로그램(program]) 에 1회 한에 방송된다 중간 CM은 스포츠 중계를 제외하고는 없어졌다.
둘째로 스폿CM은 보통 프로그램(program]) 과 프로그램(program]) 사이의 스테이션 브레이크에 방송되는…(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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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디오와 TV의 CM 제작시스템에 마주향하여 조사하였습니다.
이제는 CM이 단지 도시 지향형의 판매 촉진의 수단으로서 뿐만라니라, 전통사회와 공익 문제등으로 그 가치 체계의 폭을 넓혀나가는데 큰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