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inlink.co.kr [교육과정] 교육내용의 조직과 구성의 유형 > coinlink6 | coinlink.co.kr report

[교육과정] 교육내용의 조직과 구성의 유형 > coinlink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oinlink6

[교육과정] 교육내용의 조직과 구성의 유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2 17:02

본문




Download : [교육과정] 교육내용의 조직과 구성의 유형.hwp




즉, 동일한 경험이 단순히 반복되는 수준을 넘어서 계속되는 줄기는 있되 동시에 그 줄기에 좀 더 넓고 깊은 의미가 붙어갈 수 있게 조직하는 것이다.
[교육과정] 교육내용의 조직과 구성의 유형
② 경험의 계속성이 유지되도록 구성하여야 한다는 원리로, 중요한 학습경험을 반복함으로써 그 강화되는 효율를 얻자는 것이다.

1. 조직원리
교육내용의 조직과 구성의 유형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
③ 예 : 일 학년 때 배운 내용을 이 학년 때도 계속 가르치도록 한다.
순서

[교육과정] 교육내용의 조직과 구성의 유형-8815_01.gif [교육과정] 교육내용의 조직과 구성의 유형-8815_02_.gif [교육과정] 교육내용의 조직과 구성의 유형-8815_03_.gif [교육과정] 교육내용의 조직과 구성의 유형-8815_04_.gif [교육과정] 교육내용의 조직과 구성의 유형-8815_05_.gif

[교육과정] 교육내용의 조직과 구성의 유형

① 계속성의 concept(개념)을 초월하는 concept(개념)이다.





⑵ 계열성(sequence)

Download : [교육과정] 교육내용의 조직과 구성의 유형.hwp( 79 )


1) 수직적‧종적 조직

⑴ 계속성(continuity)



【1】교육내용의 조직

선정된 경험들을 횡적(縱的)으로 순차적(順次的)으로 배열하여 조직하는 것을 말한다.


설명



학습경험의 활동이 가능하도록 정한 방법에 따라 교재의 배열순서를 학습경험의 배열, 즉 sequence라 하는데, 이것은 교재의 배열순서, 서열 또는 언제(when) 지도할 것인가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 concept(개념)이다.
[교육과정] 교육내용의 조직과 구성의 유형
① 동일한 수준의 교수‧학습경험을 계속적으로 반복하여 학습자의 경험 속에 정착시키는 것이다.
전체 31,43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oinlink.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