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장시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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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인장시험을 통해 얻어지는 特性치란 항복점, 항복강도, 인장강도, 항복연신율, 파단연신율, 단면수축율 등을 말한다. 항복점은 구조용 강체의 중요한 特性 중의 하나이다. 일반적으로 연강이외의 금속재료들은 뚜렷한 항복점 이 나타나지 않는다. 그래프에서 B점 이 항복점이고 그때 응력이 항복강도 이다.
2. 관련용어
1) 항복점 (Yield Point), 항복강도
인장시험을 하는 도중 초기 단계에서는 시험편 평행부가 하중의 증가에 비례하여 늘 어나다 어느 한도에 달하면 하중을 그 이상 증가시키지 않아도 계속 늘어난다. 인장시험은 항상 동일한 조건하에서 실시할 수 있으므로 측정(measurement)결과의 신뢰성이 높으며, 기계나 기계부품의 설계에 직접 필요한 資料가 되므로 이전부터 공업적 시험의 하나로서 널리 채택되어왔다.
인장시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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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장시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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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장시험에 관한 실험보고서입니다. 인장하중에 의해서 생기는 응력(應力)을 인장응력이라고 하는데, 인장응력과 신장의 관계를 나타내는 응력-변형도 선도는 재료의 성질을 나타내는 중요한 것이다. 항복이 스타트되는 응력을 그 재료의 항복점이라고 한다. 원력-연율 곡선에서 응력의 증가 없이 많은 연율이 생기는 응력, 또는 탄성한계를 지나 하중의 증가 없이 신연이 생기기 스타트하는 처음의 최대 하중을 원단면적으로 나눈 값을 항복점이라고 한다. 이 선도에서 최대점의 응력을 인장강도라고 한다.인장시험 , 인장시험공학기술레포트 ,
다. 그러나 재질 에 따라 이와 같은 점을 측정(measurement) 또는 결정하기가 매우 곤란 하므로 0.2% 의 영구 변형이 생기는 응력을 항복점 또는 내력으로 규정하고 있따 그러므로 응력 연율 곡선 상에서 항복점은 0.2% 스트레인이 생기는 점에서 직선부의 평행선을 긋고 곡선과의 교점을 내력이라고 한다. 이러한 점을 항복점이라고 한다. …(skip)
인장시험에 관한 experiment(실험)보고서입니다. 탄성변형이 일어나는 한계응력을 말한다. 즉, 하중을 제거한 후 명백한 영구 변형이 일어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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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1. 인장의 정이
인장시험은 규정된 크기와 형태를 갖는 시험편을 일축방향으로 일정한 속도로 인장시켜 변형을 가하고 주어진 변형량을 얻는데 필요한 하중을 측정(measurement)하여 원하는 特性치를 구하는 시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