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계획과평가] 중학생을 위한 바른 소비 경제 교육 program 개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8-31 12:32본문
Download : [프로그램계획과평가] 중학생을 위한 바른 소비 경제 교육 프로그램 개발.hwp
이미 신용불량자중 10대가 11,000명이 넘는 것은 주지의 사실이기도 하며, 최근미성년자 및 고령 소비자 상담이 증가하고 있다는 통계가 발표된 바 있는데 이는 텔레marketing , 방문판매 등 특수판매사업자들이 미성년자와 고령자를 주요 판매대상으로 삼아 제품판매를 강화한 데 기인한 것으로 보여 진다. 또한 열린 환경으로 인하여, 그리고 일찍부터 스타트되는 사교육의 influence(영향)으로 부모에게서 독립하려는 연령이 점점 낮아지고 있으며, 이와 아울러 또래 집단의 influence(영향)력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youth 소비행동의 부분적인 특징 중에서 문제가 되는 것은 바로, 동조소비, 충동소비, 과시소비, 과소비 등으로 보인다.
[program계획과평가] 중학생을 위한 바른 소비 경제 교육 program 개발
[프로그램계획과평가] 중학생을 위한 바른 소비 경제 교육 프로그램 개발 , [프로그램계획과평가] 중학생을 위한 바른 소비 경제 교육 프로그램 개발경영경제레포트 , 프로그램계획과평 중학생 위한 바른 소비 경제 교육 프로그램
순서
설명
프로그램계획과평,중학생,위한,바른,소비,경제,교육,프로그램,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프로그램계획과평가]%20중학생을%20위한%20바른%20소비%20경제%20교육%20프로그램%20개발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4%84%EB%A1%9C%EA%B7%B8%EB%9E%A8%EA%B3%84%ED%9A%8D%EA%B3%BC%ED%8F%89%EA%B0%80%5D%20%EC%A4%91%ED%95%99%EC%83%9D%EC%9D%84%20%EC%9C%84%ED%95%9C%20%EB%B0%94%EB%A5%B8%20%EC%86%8C%EB%B9%84%20%EA%B2%BD%EC%A0%9C%20%EA%B5%90%EC%9C%A1%20%ED%94%84%EB%A1%9C%EA%B7%B8%EB%9E%A8%20%EA%B0%9C%EB%B0%9C_hwp_01.gif)
![[프로그램계획과평가]%20중학생을%20위한%20바른%20소비%20경제%20교육%20프로그램%20개발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4%84%EB%A1%9C%EA%B7%B8%EB%9E%A8%EA%B3%84%ED%9A%8D%EA%B3%BC%ED%8F%89%EA%B0%80%5D%20%EC%A4%91%ED%95%99%EC%83%9D%EC%9D%84%20%EC%9C%84%ED%95%9C%20%EB%B0%94%EB%A5%B8%20%EC%86%8C%EB%B9%84%20%EA%B2%BD%EC%A0%9C%20%EA%B5%90%EC%9C%A1%20%ED%94%84%EB%A1%9C%EA%B7%B8%EB%9E%A8%20%EA%B0%9C%EB%B0%9C_hwp_02.gif)
![[프로그램계획과평가]%20중학생을%20위한%20바른%20소비%20경제%20교육%20프로그램%20개발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4%84%EB%A1%9C%EA%B7%B8%EB%9E%A8%EA%B3%84%ED%9A%8D%EA%B3%BC%ED%8F%89%EA%B0%80%5D%20%EC%A4%91%ED%95%99%EC%83%9D%EC%9D%84%20%EC%9C%84%ED%95%9C%20%EB%B0%94%EB%A5%B8%20%EC%86%8C%EB%B9%84%20%EA%B2%BD%EC%A0%9C%20%EA%B5%90%EC%9C%A1%20%ED%94%84%EB%A1%9C%EA%B7%B8%EB%9E%A8%20%EA%B0%9C%EB%B0%9C_hwp_03.gif)
![[프로그램계획과평가]%20중학생을%20위한%20바른%20소비%20경제%20교육%20프로그램%20개발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4%84%EB%A1%9C%EA%B7%B8%EB%9E%A8%EA%B3%84%ED%9A%8D%EA%B3%BC%ED%8F%89%EA%B0%80%5D%20%EC%A4%91%ED%95%99%EC%83%9D%EC%9D%84%20%EC%9C%84%ED%95%9C%20%EB%B0%94%EB%A5%B8%20%EC%86%8C%EB%B9%84%20%EA%B2%BD%EC%A0%9C%20%EA%B5%90%EC%9C%A1%20%ED%94%84%EB%A1%9C%EA%B7%B8%EB%9E%A8%20%EA%B0%9C%EB%B0%9C_hwp_04.gif)
![[프로그램계획과평가]%20중학생을%20위한%20바른%20소비%20경제%20교육%20프로그램%20개발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4%84%EB%A1%9C%EA%B7%B8%EB%9E%A8%EA%B3%84%ED%9A%8D%EA%B3%BC%ED%8F%89%EA%B0%80%5D%20%EC%A4%91%ED%95%99%EC%83%9D%EC%9D%84%20%EC%9C%84%ED%95%9C%20%EB%B0%94%EB%A5%B8%20%EC%86%8C%EB%B9%84%20%EA%B2%BD%EC%A0%9C%20%EA%B5%90%EC%9C%A1%20%ED%94%84%EB%A1%9C%EA%B7%B8%EB%9E%A8%20%EA%B0%9C%EB%B0%9C_hwp_05.gif)
![[프로그램계획과평가]%20중학생을%20위한%20바른%20소비%20경제%20교육%20프로그램%20개발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4%84%EB%A1%9C%EA%B7%B8%EB%9E%A8%EA%B3%84%ED%9A%8D%EA%B3%BC%ED%8F%89%EA%B0%80%5D%20%EC%A4%91%ED%95%99%EC%83%9D%EC%9D%84%20%EC%9C%84%ED%95%9C%20%EB%B0%94%EB%A5%B8%20%EC%86%8C%EB%B9%84%20%EA%B2%BD%EC%A0%9C%20%EA%B5%90%EC%9C%A1%20%ED%94%84%EB%A1%9C%EA%B7%B8%EB%9E%A8%20%EA%B0%9C%EB%B0%9C_hwp_06.gif)
돈에 웃고 돈에 우는 세상~
- 중학생을 위한 바른 소비 경제 교육 호로그램 개발 -
Ⅰ. 호로그램 개발 배경
2004년 발표된 금융감독원의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중학생의 금융이해력 mean or average(평균) 점수는 지난해 고등학생 mean or average(평균) 점수 45.2점보다 5.1점 하회하는 40.1점으로 매우 낮은 수준이며, 소득의 이해, 화폐관리의 이해, 저축과 투자의 이해, 지출과 신용의 이해 등 4개 항목 중 화폐관리의 이해, 지출과 신용의 이해항목에서 지난해 고등학생과 마찬가지로 낮은 수준을 보였다. 또래 아이들에게 보이기 위한 소비와 필요가 없어도 유행에 맞추기 위해 따라 사기도 하고, 과소비와 탈선 등 많은 문제점(問題點)을 가지고 있다
최근 나타나는 youth 소비자의 특징을 보면 우선 독립된 소비자 행동이 증가한다는 점을 들 수 있다 소비를 위한 실질적인 소득이 증가하여 용돈도 증가하였고, 많고 다양한 상품의 생산으로 인하여 주어진 한도 내에서 여러 가지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증가하였다.…(To be continued )
[program계획과평가] 중학생을 위한 바른 소비 경제 교육 program 개발
Download : [프로그램계획과평가] 중학생을 위한 바른 소비 경제 교육 프로그램 개발.hwp( 26 )
다. 특히, 물가와 실질소득과의 관계, 금융기관의 기능에 관련된 문항의 점수는 20점 내외로 매우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하여 youth이 경험하는 소비자 문제는 작게는 불량품의 선택, 소비자문제 후 처리과정이 미숙에서부터 크게는 욕구의 억제 불능으로 인한 사회적 일탈 등이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