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START’ 가난 대물림을 끊어주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8 03:48본문
Download : ‘WE START’ 가난 대물림을 끊어주자.hwp
치열한 경제적 생존 경쟁에서 도태된 사람들. 이 시대 50만에 육박하는 실업자들과 그 밖의 저소득 빈곤층들이 그것을 대변한다. 국가에서 행하는 복지정책으로 만으로는 다룰 수 있는 수준이 아님은 우리 모두가 잘 알고 있따 오죽하면 옛말에 ‘가난은 나랏님도 구제 못 한다’라는 말이 있겠는가.
<중앙일보사>는 지난 2004년 ‘탐사기획/가난에 갇힌 아이들’이라는 기획특집을 통해 격심한 사회경제 change(변화)로 가정이 해체돼 사회로부터 소외받고 가난과 질병으로 고생하고 있는 아이들을 집중 조명한 바 있따 이후 이러한 심각한 사회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사회단체와 기업체, 정부 언론기관이 적극 협력해 범국민적 사회운동을 전개하게 되었다.
이 운동의 정식 명칭은 `WE START`(이하 위스타트 운동). 선진국의 아동복지 프로그램(program]) 중 하나인 ‘START’캠페인을 도입한 것이다. 문제는 그 경제적 빈곤이 대물림 된다는 것이다. 국제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START’운동은 미국의 HEAD START와 영국의 SURE START, 캐나다의 FAIR START가 있따 또 아시아에서는 1994년 일본에서 처음으로 ‘ANGEL PLAN’이 시행된 바 있따
`START 캠페인`의 공통점은 12세 이하 저소득 층 아이들에게 교육상, 재정상, 건강상 최소한의 자기발전을 위한 기반을 형성하여 일반 소득층 아이들과 균등한 선상에서 출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goal)란 점이다.위스타트 , ‘WE START’ 가난 대물림을 끊어주자의약보건레포트 ,
레포트/의약보건
설명
,의약보건,레포트
‘WE START’ 가난 대물림을 끊어주자


순서
다.
위스타트
Download : ‘WE START’ 가난 대물림을 끊어주자.hwp( 46 )
우리나라의 위스타트 운동이 주는 시사점에 대해서 쓴 레포트입니다.
우리 사회는 민주주의 하의 평등사회이지만 ‘경제적’ 평등이 구현되는 사회는 아닌것이다 . 우리가 지향하는 자본주의는 수많은 물질적 풍요를 가지고 왔지만 마찬가지로 많은 희생자를 가지고 오기도 했다. 우리나라의 위스타트 운동이 지향하는 바 역시 이들과 동일한 맥락에 있따
‘WE START’운동 참여 단체 늘어가
위스타트 운동본부에서는 저소득 층이 많은 지역에 공부방을 마련해 주는 운동을 추진해 나가고 있따 현재 위스타트 …(투비컨티뉴드 )
우리나라의 위스타트 운동이 주는 시사점에 상대하여 쓴 레포트입니다. 대물림되는 경제적 빈곤은 우리 사회 근절돼야 할 ‘검은 뿌리’ 중 하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