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년대 아시아 영화의 도전과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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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9 17:0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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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사회와 공산주의 이데올로기와의 만남에서 생기는 긴장과 갈등(`황토지`), 중국(China)인의 존립을 위협하는 외부의 힘에 대한 저항을 통해 확인되는 중국(China)민중들의 강인한 생명력(`홍고량(붉은 수수밭)`),전환의 시대를 맞고있는 세대의 자화상적인 투시(`해자왕`,아이들의 왕)가 담기기도 한다. 1989년 6월의 천안문 사태는 중국(China)의 개방화에 치명적인 influence을 미쳤고 영화산업에대한 政府(정부)지원이 거의 중단되고 각 촬영소에서 제작되는 …(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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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년대 아시아 영화의 도전과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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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들 영화들은 소재나 구성형식에 있어 뚜렷한 일관성이나 상호의존적 연관성은 미약하지만 영화의 매체적 활용에 대한 새로운 인식의 바탕위에서 chi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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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들 영화들은 소재나 구성형식에 있어 뚜렷한 일관성이나 상호의존적 연관성은 미약하지만 영화의 매체적 활용에 대한 새로운 인식의 바탕위에서 중국... , 80년대 아시아 영화의 도전과 변화인문사회레포트 ,
이들 영화들은 소재나 구성형식에 있어 뚜렷한 일관성이나 상호의존적 연관성은 미약하지만 영화의 매체적 활용에 대한 새로운 인식의 바탕위에서 중국(China)의 history와 민중의 삶에 대한 성찰을 보여준다.
그러나 신중국(China)영화가 얼마만한 힘과 크기로 중국(China)영화사에서 자리매김을 할지는 예측하기 어렵다.영화의 文化적 역량에 대한 근본적인인식의 전환을 보여주는 것이다.시대의 change(변화)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文化혁명 이전의 영화가 이데올로기 선전을 위한 도구로서만 기능하던 것에 비해,제5세대 감독들이 주도하는 신중국(China)영화는 중국(China) 민중과 그들이 이끌어왔거나 현재 영위하고 있는 삶에 시각을 접근시킴으로써 인간회복이라는 인본주의적 문제에 진지하게 접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