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지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1 20:57본문
Download : 미술지도.hwp
특히 5~7세 유아는 많은 지도 data(자료)를 통하여 경험의 범위를 확장시키고 탐구하여 유아들이 그림을 그릴 때 시각적 영상을 갖도록 실물이나 모형, 사진, 그림, 참고화 등 유아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data(자료)를 많이 보여 주어야 한다. 유아들은 여러 가지 대상의 특징과 형태로서 다른 대상과 구별할 수 있어야 하며 그 대상의 定義(정의) 이 형성되어야 한다. ^^
설명
다. 유아들의 표현된 작품은 언어와 시각적으로 표현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한 발상 지도가 요망된다된다. 유아가 그리고자하는 대상을 충분히 토의함으로써 觀察(관찰) 을 통한 경험의 재현으로 표현력은 향상된다된다. 유아들의 표현 활동은 이해, 사고, 느낌, 지각의 영역에서 많은 경험과…(skip)






미술지도
유아 미술의 발달과 아동화의 발달 단계로 Lowenfeld의 발달 단계와 발달단계별 특징을 살펴보고, 미술활동 지도과정과 유아 미술지도에 있어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정리(整理) 했습니다. 동기 유발은 유아들이 그림의 주제를 선택하는 데 도움을 주며 개개 유아들의 생각, 지각, 느낌을 표현하게 된다된다. 많은 지도 data(자료)의 활용은 유아로 하여금 창의성을 고무시키고 유아의 지각, 운동, 인지, 정서면에서 유아의 경험을 재구성시키며 내용을 풍부한 표현이 된다된다.
순서
유아 미술의 발달과 아동화의 발달 단계로 Lowenfeld의 발달 단계와 발달단계별 특징을 살펴보고, 미술활동 지도과정과 유아 미술지도에 있어 교사의 역할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유아들이 보고 느끼고 기억할 수 있도록 자극을 줄 수 있는 질문을 많이 하여 심미적 행동의 變化(변화)가 일어나도록 해야 한다. 모두 A+ 받으시길 바랍니다. 모두 A+ 받으시길 바랍니다. ^^ , 미술지도예체능레포트 ,
레포트/예체능
Download : 미술지도.hwp( 64 )
,예체능,레포트
1. 유아 미술의 발달과 특징
1) 유아의 발달
2) 유아 미술 표현 발달
(1) 발달 단계
① 난화기 (The Scribbling stage)
② 전도식기 (The Preshematic Stage)
③ 도식기 (The Schematic Stage)
④ 또래 집단기 (The Gang age)
(2) 발달 단계의 요약
① 그림의 특징
② 인물표현
③ 공간표현
④ 색의 定義(정의)
3) 유아 미술의 특징
4) 발상지도
5) 미술 활동 지도 과정
(1) 계획 진단 단계 지도
(2) 도입과정 지도
(3) 구상 지도 단계
(4) 표현 과정
2. 교사의 역할
1) 유아 미술지도에 있어서
2) 유아 미술이란?
3) 미술교사의 역할이란?
4) 지도교사의 유의점
그림을 그릴 때나 무엇을 만들 때 작품의 결과나 제작 과정에서의 동기 유발은 유아들을 觀察(관찰) 에 익숙하게 하여 시각적 사고력으로 충분한 이미지 형상이 되었을 때 활동의 effect가 나타난다. 좋은 내용이 되기를 바랍니다. 좋은 내용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