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방과 후 프로그램에 관한 운영 실태(實態)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1 01:24본문
Download : 유치원 방과 후 프로그램에 관한 운영 실태.hwp
뿐만 아니라 어머니가 집에 있는 경우라도 교육열이 높아짐에 따라 유치원 수업이 끝난 후 학원이나 기타 교육 활동을 연장하고 있다 유치원 이외의 다른 곳에서 교육을 진행하고 또한 그에 대한 교육비 등등의 문제로 유치원에서는 전통적인 반일제 프로그램(program]) 에서 오후까지의 유아를 위한 교육과 보호역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방과후 프로그램(program]) 에 대한 학부모들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시대적인 현상을 볼 때 아동 지도는 맞벌이 부부와 편모, 편부의 취업 활동을 돕고 아동들을 안전하게 보호, 지도하기 위해 절실하게 요구되는 부분이다.유치원 방과 후 프로그램에 관한 운영 실태(實態)
유치원 방과 후 프로그램에 관한 운영 실태(實態)
레포트/사범교육






없음
Ⅰ. 서 론
1. 연구의 必要性 및 목적
현대사회의 발전에 따른 산업화와 도시화 현상은 가족의 전통적인 기능인 양육 및 교육의 커다란 變化(변화)를 가져왔다.
전통적인 확대가족 형태에서 핵가족 형태로의 變化(변화)가 일반화되고 있는 가운데 여성의 경제력 소득 증대 노력이나 자아실현 욕구 충족을 위한 의식 變化(변화)로 인하여 여성의 사회 진출은 뚜렷이 증가되고 있다 핵가족 현상은 조부모나 친척들에 의한 대리 양육이 점차 줄어들어 가定義(정의) 기본적인 기능에 變化(변화)를 주었다. 자녀를 유치원에 맡기더라도 일반 유치원들은 반일제를 운영하기에 유치원 수업이 끝난 후 어린이는 혼자 남게 된다된다. 유치원에서 방과후 프로그램(program]) 을 운영한다면 학부모들은 우선 안심을 하고 또…(To be continued )
유치원 방과 후 프로그램에 관한 운영 실태[유아교육논문]유치원방과후프로그램에관한운영실태 , 유치원 방과 후 프로그램에 관한 운영 실태사범교육레포트 ,
Download : 유치원 방과 후 프로그램에 관한 운영 실태.hwp( 41 )
순서
,사범교육,레포트
설명
[유아교육논문]유치원방과후프로그램에관한운영실태(實態)
다.
이러한 사회變化(변화) 및 가정變化(변화)에 따른 문제 제기는 유아기의 중요성을 인식한 학부모들로 하여금 가定義(정의) 기능을 대리, 보충해 줄 수 있는, 더 나아가 학부모 역할까지 수행할 수 있는 유아교육기관의 다양한 역할 수행을 할 것을 요구한다. 산업화의 발달로 어머니의 취업은 늘어만 가고 있는 현실이 방과후 프로그램(program]) 이 현실적으로 실시되어야 하는 이유이다. 현재 피아노, 속셈 등 각종 사설 학원 등이 실질적으로 유아의 방과후 지도를 목적으로 나름대로의 역할 수행을 하고 있으나 일정한 시간에 한정하고 있어 학원이 끝난 이후의 보호를 원하는 긴 시간은 여전히 남겨진 채 방관되고 있는 실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