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에서의 회계처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8 02:18본문
Download : 전자상거래에서의 회계처리.hwp
전자상거래에서의 회계처리에 관해 조사한 data(資料)입니다.
전자상거래에서의회계처리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전자상거래에서의 회계처리에 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전자상거래에서의회계처리 , 전자상거래에서의 회계처리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전자상거래에서의 회계처리.hwp( 91 )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목 차
Ⅰ. 서론
1. 연구 배경
2. 연구 목적
3. 연구 방법
Ⅱ. 전자상거래의 개요
1. 서설
2. 전자상거래의 concept(개념)
3. 전자상거래의 유형
(1) 종류
(2) 내용
4. 특징 및 산업동향
(1) 특징
(2) 산업동향
5. 전자상거래의 위험성
Ⅲ. 전자상거래 회계처리의 쟁점
1. 회계문제의 개관
2. 수익과 비용인식 및 측정(測定)
(1) 종합쇼핑몰 업체의 수익ㆍ비용인식
(2) 광고교환에 대한 수익과 비용의 인식
(3) 웹사이트를 통하여 소프트웨어를 임대하는 경우의 수익인식
(4) 매출 인센티브의 회계처리
(5) 배송비용의 회계처리
3. 자산ㆍ부채 및 자본의 측정(測定) 과 평가
(1) 웹사이트 개발비용의 회계처리
(2) 전자상거래 계약의 감액손실
(3) 주식매입선택권의 회계처리
(4) 초기광고비 지출에 대한 회계처리
(5) 디지털상품의 자산분류문제
4. 전자공시문제
(1) 전자상거래부문의 부문별 공시
(2) 부문별공시의 검토
(3) 전자상거래에 관련한 비재무적 정보의 공시
Ⅳ. conclusion(결론)
광고교환에 따른 수익과 비용을 인식하는 것과 인식하지 않는 두 가지 방법에서는 당기순이익이나 현금흐름에는 차이가 없고 총수익금액과 총비용금액의 차이만이 발생한다. 이러한 회계문제는 전자상거래기업과 관련한 의사결정(기업가치의 평가 또는 대출결정 등)의 목적에 유용한 정보가 총수익의 크기나 또는 당기순이익(혹은 현금흐름)금액이냐에 의해서 결정되어야 할 것이다.
현재 많은 Internet 기업이 손실을 기록하고 있고 현금수입보다는 현금지출이 많은 것이 현실이다. 전자상거래에 관한 의사결정에 있어서 유용한 정보가 어떤 것인가에 관하여는 아직까지 실증적 결과가 제시되지 않고 있다 그러나 Internet기업의 가치평가에 있어서 총수익의 크기가 중요하다고 할 때, 순이익이나 현금흐름에 effect이 없는 교환광고에 따른 수익과 비용을 인식하면 수익이 과대 계상되기 때문에 기업가치가 부풀려질 가능성이 있다 우리나라 코스닥기업…(To be continued )
전자상거래에서의 회계처리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