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교수theory 구성주의 analysis(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9 18:12본문
Download : 신교수이론 구성주의 분석.hwp
대신 마지막에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서 학습 성취 여부를 점검하면 되는 것이다.
나. 구성주의 지식관, 학습관, 수업관
(1) 지식이란 정형화 고정화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그가 처한 자신의 역싸적, 文化적, 사회적 배경에 입각하여 지식을 구성해 나간다는 것이다. 학생이 정보를 저장하고 기억하게 하도록 교육하는 것이 학교의 중요한 사명이라 할 수 있다아 그러나 대부분의 내용 영역을 습득하는 일은 사실상 어려우며 더구나 내용 자체가 급격하게 변화하기 때문에 내용 습득이 더 이상 가치로울 수 없게 되었다. zz1 , 신교수이론 구성주의 분석사범교육레포트 ,
1. 머리말
2. 주제설definition 이유
3. 구성주의
4. 객관주의와 구성주의 : 지식의 생성과 존재에 관한 두 견해
5. 객관주의 교육과 구성주의 교육의 차이
6. 구성주의 인식론에 의한 수업theory(이론)
7. 구성주의 theory(이론)에서 由來한 수업 모형
8. 구성주의에 근간을 둔 Web기반 교육
9. 구성주의 theory(이론) 적용의 drawback(걸점)
10. 맺음말
5. 객관주의 교육과 구성주의 교육의 차이 김상수, 「구성주의 수업 theory(이론)의 적용」,경상북도교육청 홈페이지 사이버장학실/장학연수data(資料)실. 2000.
지식관, 학습관, 수업관에 관점에서 객관주의 인식론과 구성주의 인식론의 차이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전통적인 우리 교육을 지배해 온 객관주의와 1990년대를 지배하고 있는 구성주의를 살펴보고, 이러한 것에서 originate 한 교육 theory 과 그에 따른 교수·학습 방법 및 구성주의에 근간을 둔 구체적인 Web기반 교육에 대해 analysis(분석) 한 리포트입니다. 지식이란 그가 처한 사회적, 文化적 배경이나 특수성에 관계없이 객관적인 상태로 존재한다.
(4) 수업에서는 구체적이고 명세적인 목표(目標)를 설정하는 것이 불가결한 전제가 되고 그에 따라 내용의 선정, 조직되며 교사가 제시한 학습 과제(problem)를 학습자들이 완전 습득하는 것이 강조된다
(5) 지식이란 학습 활동 중에 생성되는 것이 아니라 객관적으로 존재하는 것이기 때문에 수업 과정에서의 학습자의 주도적인 활동을 통해서 무엇이 학습되었나를 살펴볼 필요가 없다.
(3) 전통적 학습 모형은 내용 영역에서 정보의 습득 형식을 강조하였다. 개인적인 의미부여 또는 해석…(생략(省略))
신교수theory 구성주의 analysis(분석)
zz1






다.
(2) 실재란 객관적으로 존재하므로, 교사를 통해서 실제를 전수 받으면 되는 것이다.
Download : 신교수이론 구성주의 분석.hwp( 40 )
설명
전통적인 우리 교육을 지배해 온 객관주의와 1990년대를 지배하고 있는 구성주의를 살펴보고, 이러한 것에서 유래한 교육 이론과 그에 따른 교수·학습 방법 및 구성주의에 근간을 둔 구체적인 Web기반 교육에 대해 분석한 리포트입니다.
(6) 주체는 교사이며, 교사의 주요 역할은, 지식의 전수에 있다아 치밀한 목표(目標)의 설정, 내용 선정, definition 및 원리 법칙을 설명(說明)해 주는데 역점을 둔다.
가. 객관주의 지식관, 학습관, 수업관
(1) 지식은 고정되어 있고, 그 실체가 객관적으로 존재하며, 정체화 할 수 있는 존재로 보고 있으며, 따라서 지식은 인지 주체로부터 독립된 것으로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