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마케팅전략(strategy)分析(분석)및 나의意見(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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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9 2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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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요약문
2009년 아이폰을 처음 으로 국내에 보급된 스마트폰이 이제는 일상생활을 편리하게 만들기 위해 꼭 필요한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고, 스마트폰의 성장과 함께 애플리케이션 시장도 발전하게 되었다. 카카오톡이 광고를 거의 하지 않고 스마트폰 사용자들 사이의 입소문에 의해 개발한 지 2년 만에 많은 사용자들을 모으고 큰 매출액을 올렸기 때문에 카카오톡이 버즈marketing 의 성공事例(사례)로 이야기되고 있다 카카오톡의 큰 성장에 이어 카카오가 개발한 카카오 스토리도 입소문을 통해 카카오톡 못지않게 많은 가입자들을 모으고 있다 카카오톡은 채팅 방식으로 카카오톡 가입자들에게 무료로 문자를 보낼 수 있는 서비스로, 상대방에게 사진, 동영상 등도 보낼 수 있다 사용자들은 카카오톡이 무료 문자 서비…(省略)Ⅱ. 서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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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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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카카오톡은 (주)카카오가 2xxx년 3월에 개발한 무료 메신저 서비스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수만 개의 애플리케이션 중 사용자 수가 가장 높고 국민 애플리케이션으로 불리고 있는 것이 바로 카카오톡이다. “문자해” 대신에 “카톡해” 라는 말이 일상화될 정도로 카카오톡은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매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