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사회교육의 피료썽 및 목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6 23:09
본문
Download : 유아사회교육의 필요성.hwp
설명





순서
유아교육교육과정에 있어 사회교육은 어떤 영역이며 왜 필요한가? 인간 사회는 관습과 제도 위에 세워져 있으며 이러한 사회 속에서 인간은 자신과 다른 사람 그리고 상호간의 통합에 대한 느낌을 유지하고 발달시켜 감으로써 점차로 사회화되어 간다.
유아 사회교육 유아사회 교육 유아사회교육 / (유아사회교육)
1)의의 및 당위성
유아 사회교육 유아사회 교육 유아사회교육 / (유아사회교육)
Download : 유아사회교육의 필요성.hwp( 66 )
다.
2)목표 및 지침
1)의의 및 당위성
유아사회교육의 피료썽 및 목적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유아 사회교육 유아사회 교육 유아사회교육
유아사회교육은 “사회속의 많은 관계들을 잘 유지하면서 인간다운 능력자로 성장하게 하는 인간화 교육” 또는 “사회생활에 대한 이해와 애정을 길러 현명하게 살아갈 수 있는 인간을 기르는 영역”으로 설명(說明)된다 즉, 유아가 자신의 주변세계와 상호작용하며 탐색하기 위한 발달적 틀을 제공하는 것으로 전미교육협회가 이미 밝힌 바 있는 ‘좋은 시민 정신의 배양’을 의미한다. 유아는 자기를 돌보아 주는 사람을 통해 기본적인 신뢰감을 형성하고 나아가 주변 세계와의 관계 속에서 자아가 확립된다 안정된 자아를 통해서 자신감, 성취감을 갖게 되고 상상력과 탐구력이 동반되면서 인지적으로도 더욱 촉진되어 간다고 볼 때 사회성 발달은 다른 영역의 발달에 중요한 기초와 배경이 된다 이러한 맥락을 자아에 대한 긍정적 관점을 확립시키지 못하며 자신의 가치를 성공감으로 경험하지 못하면 다른 사람의 가치도 인식하지 못하는 반사적 결과 로 설명(說明)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