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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전술] CJ제일제당의 성공요인 分析(분석) > coinlink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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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전술] CJ제일제당의 성공요인 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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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8 1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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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방이 식용유를 생산한 지 33년 만에, 제일제당이 79년 ‘백설식용유’로 식용유 시장에 뛰어든 지 20년 만에 일어난 ‘사건’이었다. 상품 외적인 요인도 크게 작용했다. 당시 제일제당 시長點유율 42.2%, 신동방은 40.9%였다. 제일제당이 79년 라이벌로 등장하기 전에는 국내 시장을 독점했고 97년까지만 해도 제일제당과의 격차를30%이상 벌릴 정도로 독주했다. 재무구조가 악화하면서 신동방은 자연히 식용유 품질改善(개선) 과 판촉활동 등을 소홀히 해 결국 1위 자리를 후발업체인 제일제당에 내줄 수밖에 없었다.
(4) 마케팅
www.hankyung.com
www.dt.co.kr
제일제당기업분석 , 제일제당인사제도 , cj제일제당 풀무원 , 제일제당 대상 농심 , 히트상품경영전략 , 경영전략성공사례 , 물류관리성공사례 , 사회공헌활동기업 , 마케팅성공사례

5. 향후 전망

Download : CJ제일제당 성공요인.hwp( 39 )



(1) 산업 環境(환경) 분석
1. CJ제일제당 紹介(소개)




(2) 유통/물류관리
(2) 외부 環境(환경) 분석
www.etoday.co.kr
www.kostat.go.kr
순서
www.fnnews.com
3. SWOT 분석



(2) 연혁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참고 ]

www.munhwa.com
(1) 개요

4. 성공요인 분석
2. 環境(환경) 분석
www.kiet.re.kr
www.donorscamp.org
설명
다. 신동방은 97년 미도파에 대한 적대적 M&A를 시도하다 실패하면서 자금사정 악화로 워크아웃 기업으로 전락했다. 그러다 99년6월 식용유 판매 1위 자리를 제일제당으로 넘겨주는 쓰라림을 겪었다.
(5) 브랜드파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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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생산관리
www.cjfoodsafety.co.kr
제일제당이 식용유 시장 정상에 오를 수 있었던 데는 꾸준한 상품개발과 공격적 마케팅을 통한 상품 경쟁력 강화를 들 수 있다 제일제당은 국내 최초로 PT병 식용유, 식용유 선물세트를 도입하는 등 적극적인 시장공략으로 90년대 이후 신동방과의 시長點유율 격차를 줄여 나갔다. (6) 사회공헌
CJ제일제당의 성공요인 分析(분석)에 대한 A+ 보고서



오뚜기, 동원산업 등 식용유 시장에 새로 뛰어든 업체들이 제일제당보다는 영업력과 브랜드파워, 판촉활동이 부진하던 신동방 시장을 잠식해 들어간 것도 제일제당이 1위 업체로 도약하는 데 도움이 됐다는 평가다. 2000년 말 식용유 시장은 제일제당이 43%, 신동방이 38% 시長點유율을 보이고 있다 결국에는 2004. 4월에 신동방은 CJ관련사로 편입을 하게 된다된다. 제일제당은 신동방이 99년 워크아웃을 신청하면서 1위 진입을 위한 결정적인 기회를 잡았다.

www.drnutri.com
[경영전술] CJ제일제당의 성공요인 分析(분석)
CJ제일제당의 성공요인 분석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cj.co.kr www.kiet.re.kr www.drnutri.com www.cjfoodsafety.co.kr www.donorscamp.org www.seri.org www.kostat.go.kr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3) 사업별 전략
www.seri.org


www.cj.co.kr
신동방은 66년 식용유 사업을 시작한 후 30여 년 간 식용유 시장에서 부동의 1위 자리를 지켜왔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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