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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해외시장진출위한 마케팅strategy 분석 (이마트 인도시장진출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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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2 2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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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해외시장진출위한 마케팅strategy 분석 (이마트 인도시장진출strategy)

레포트/경영경제





이마트
인도시장진출
국제marketing 전략(strategy)


1. 주제 선정 동기

인도 경제는 날이 갈수록 급성장하고 있따 특히나 중산층의 성장으로 그들의 구매력이 더욱 커졌다. 높은 인건비와 과다 투자비 지출 등이 그 구조를 구성한다. 이로 인해 생필품, Household 용품에 대한 인도인들의 수요가 폭증하게 됐다.

3. 인도 시장 environment analysis
□ 시장 environment analysis - 정치적 environment

인도 시장의 government 의 부패도는 높은 편이다. 이러한 측면에서 볼 때 E마트 입장에서는 더 이상 국내 시장에 매달려 있기 보다 해외 시장 진출을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인도 시장의 높은 성장률도 이러한 추세에 한 몫한다. 또한 상대적으로 자국기업의 성장을 중시해 국제적 기업에 대한 규제는 강한 편이다. 또한 백화점, 소매 업계의 特性(특성)상 저성장 구조이다. 하지만 최근 이 규제의 장벽이 완화됨에 따라 진출하는 기업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 시장 environment analysis - 경제적 environment

2009년 기준 인도의 명목 GDP는 약 1조 50억 달러이고, 구매력 기준으로는 약 3조 5,000억 달러로 세계 4위 규모이다.
□ 기업 紹介(소개) - E마트

2. 이마트의 인도 시장 진출 요인

한국 내수시장의 성장성에 어느정도 한계가 있따 E마트 입장에서는 내수시장은 이미 상당부분 파이를 챙겼다고 볼 수 있따 딱히 유력한 경쟁자도 없다. 또한 최근의 규제완화로 인한 개방 풍조로 진출이 편이해졌다.

2003년부터 세계경제위기 이전까지 인도의 성장률은 8∼9%이상의 고성장을 지속해 왔으며, 세계경제위기 이후 빠른 회복세를 보이며 2xxx년 8.5%이상의 경제성장률을 달성한 것으로 展望
글로벌 인사이트는 인…(To be continued )


이마트 해외시장진출위한 마케팅strategy 분석 (이마트 인도시장진출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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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런 의미에서 인도 시장은 우선 인구가 충분하다. 이는 국내 성장에 어느정도 한계가 찾아온 E마트에 해외시장 돌파구의 기회가 될 것이다. 더군다나 높았던 인도 소매 시장 규제의 장벽이 무너졌다. 최근 인도 government 는 소매업 규제를 대폭 완화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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