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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처럼 시長點유율 확대위한 마케팅책략 제안과 처음처럼 마케팅example(사례) analysis(분석) 및 향후과제課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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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7 1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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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자사analysis ‘처음처럼’
제품의 인지율이 70%임에도 불구하고 ‘산’ 소주시장의 한계를 타파하기 위한 새로운 대안으로 ‘처음처럼’을 출시하였다. ‘처음처럼’의 출시로 ‘참이슬’의 Loyal 소비층이 8.7%감소하였고 비호감층이 3.8...


처음처럼 ‘주류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한 marketing 전술제안
- ‘브랜드 이미지’改善을 중심으로

Ⅰ. ‘처음처럼’의 기업環境(환경) analysis
미시環境(환경)analysis
미시環境(환경)은 조직 내부와 외부에서 marketing 에 effect을 미치는 요소로 경쟁자, 중간상인, 소비자 및 주주, 시민 단체, 채권자 등과 같이 기업과 이해관계가 있는 모든 집단이 속한다. ‘처음처럼’의 단어가 주는 의미가 ‘처음처럼’ 브랜드의 설득력을 높여 불특정 다수에게 공감을 얻었다.
감성적인 여성 소비자들의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기존 주류들의 세 글자 명사 네이밍과 달리 네 글자의 부사형으로 discrimination화 된 네이밍을 선보였으며 캘리그래피 로고의 글씨체를 통해 젊은 소주의 이미지로 포지셔닝하였다. 모든 재료를 신제품에 집중하였지만 기존 제품인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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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20~30대 젊은 층을 주소비층으로 설정하여 Volume을 확보하고자 했다. 국내 최초 100% 알칼리 환원수로 만든 소주라는 점을 앞세워 브랜드 가치를 개발하였다. (이주연, 2007)
‘처음처럼’은 경쟁사 제품인 ‘참이슬’과 철저한 discrimination화 전술을 제시하였고 소비자들이 좋은 소주를 비교할 수 있도록 소주의 품질 기준을 제시하였다. (Philip KotlerGary, 2013) 미시環境(환경)에 속하는 대표적인 이해관계 집단으로는 기업, 소비자, 경쟁사, 공급자, 중간상, 공중관계가 있다 공급자, 중간상, 공중관계의 경우 기업의 내부 를 참고하기 어렵기 때문에 간략하게 설명(explanation)하고 기업, 소비자, 경쟁사에 대한 analysis을 중심으로 미시環境(환경)을 analysis하고자 한다. ‘처음처럼’의 출시로 ‘참이슬’의 Loyal 소비층이 8.7%감소하였고 비호감층이 3.8% 증가함으로 ‘처음처럼’에 대한 소비자 Needs가 증가하게 되었다. (Philip KotlerGary, 2013) 미시環境(환경)에 속하는 대표적인 이해관계 집단으로는 기업, 소비자, 경쟁사, 공급자, 중간상, 공중관계가 있다 공급자, 중간상, 공중관계의 경우 기업의 내부 를 참고하기 어렵기 때문에 간략하게 설명(explanation)하고 기업, 소비자, 경쟁사에 대한 analysis을 중심으로 미시環境(환경)을 analysis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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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처음처럼 ‘주류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한 marketing 전술제안
- ‘브랜드 이미지’改善을 중심으로

Ⅰ. ‘처음처럼’의 기업環境(환경) analysis
미시環境(환경)analysis
미시環境(환경)은 조직 내부와 외부에서 marketing 에 effect을 미치는 요소로 경쟁자, 중간상인, 소비자 및 주주, 시민 단체, 채권자 등과 같이 기업과 이해관계가 있는 모든 집단이 속한다.
marketing 전술으로 초반 20~30대의 젊은 층을 집중 공략하여 교두보를 확보한 후 타겟을 확장시켜가는 전술을 사용했다.
1) 자사analysis ‘처음처럼’
제품의 인지율이 70%임에도 불구하고 ‘산’ 소주시장의 한계를 타파하기 위한 새로운 대안으로 ‘처음처럼’을 출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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