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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과 日本 의 불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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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9 0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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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국의 신(부처)을 믿으면 국신의 노여움을 초래할 것이다.
4. 소가이나메의 불교사랑 : 불상(싯타르타 태자상)과 경전(설불기서권)을 무쿠하라의 자신의 자택에 안치해 두고 예배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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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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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과日本 의불교보충자료




한국과 日本 의 불교

대승 불교와 소승 불교
고대 한국의 불교 전래
고대 일본의 불교 전래
불교전래의 길
시대별 한국불교의 특징
시대별 일본불교의 특징
한국과일본불교의차이점
현대 사회에서의 불교



고대 일본의 불교 전래
 흠명천황 (538)
백제의 성왕으로부터 전래
소가이나메 (蘇我稻目)
 모노노베노오코시(物部尾輿)
 쇼오토쿠태자(聖德太子)
6세기 야마토시대에 불교가 전래되었다.
일본의 호족
1.소가이나메 : 야마토 아스카의 무쿠하라에 거주지가 있었으며 불교수용을 적극 찬성하였다.
3. 흠명천황의 입장 : 불교를 믿음으로서 발생하게 될 왕권의 동요를 두려워하였다. 이때 두 나라의 관계는 대등하였으며 불교의 수용이 의무화되지는 않았다. 이것은 아스카가 불교의 중심지가 되어…(drop)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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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찬성의 근거로 타국에서도 믿으므로 일본역시 믿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2. 모노노베노오코시 : 불교수용을 적극반대 하였다. 그 이유는 일본 고유의 신을 믿어야한다. 성왕에게서 받은 불상과 경전을 소가이나메에게 주고 자신은 방관적이고 중립적인 위치를 취하였다. 소가씨족은 한반도와 밀접한 관계에 있었으며 천왕가의 재정관리를 위임받아 하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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