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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마케팅과 유통관리] 마케팅의 진화과정 및 인터넷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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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31 1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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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arketing 과 유통관리] marketing 의 진화과정 및 인터넷(Internet)광고

목차

e-marketing 과 유통관리

Ⅰ. marketing 의 진화과정

1. 대중marketing
2. 표적marketing
3. 다이렉트marketing
4. 일대일marketing
5. 데이터베이스 marketing
6. CRM
7. 인터넷(Internet)marketing 이란
8.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의 STP책략

Ⅱ. 인터넷(Internet)광고

1. 광고란
2. 인터넷(Internet)광고란
3. 인터넷(Internet)광고의 특징
4. 인터넷(Internet)광고의 한계
5. 인터넷(Internet)광고 책략
e-marketing 과 유통관리

I. marketing 의 진화과정

marketing 이란 기업과 소비자 간의 거래증진, 즉 기업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잘 팔고, 고객은 이를 통해 욕구를 충족하기 위한 활동이다
우리나라의 경우 60년대 수요가 공급을 초과하던 시절에는 기업이 시장의 주도권을 잡고 동일품종의 제품을 대량생산하여 시장에 밀어내듯 출하하는 식의 푸시책략의 marketing 을 사용하였으나, 80년대 들어 공급이 수요를 초과하면서 시장의 주도권이 다양한 니즈를 가진 소비자로 넘...


[e-marketing 과 유통관리] marketing 의 진화과정 및 인터넷(Internet)광고



목차

* e-marketing 과 유통관리

Ⅰ. marketing 의 진화과정

1. 대중marketing
2. 표적marketing
3. 다이렉트marketing
4. 일대일marketing
5. 데이터베이스 marketing
6. CRM
7. 인터넷(Internet)marketing 이란?
8.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의 STP책략

Ⅱ. 인터넷(Internet)광고

1. 광고란?
2. 인터넷(Internet)광고란?
3. 인터넷(Internet)광고의 특징
4. 인터넷(Internet)광고의 한계
5. 인터넷(Internet)광고 책략
e-marketing 과 유통관리

I. marketing 의 진화과정

marketing 이란 기업과 소비자 간의 거래증진, 즉 기업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잘 팔고, 고객은 이를 통해 욕구를 충족하기 위한 활동이다
우리나라의 경우 60년대 수요가 공급을 초과하던 시절에는 기업이 시장의 주도권을 잡고 동일품종의 제품을 대량생산하여 시장에 밀어내듯 출하하는 식의 푸시책략의 marketing 을 사용하였으나, 80년대 들어 공급이 수요를 초과하면서 시장의 주도권이 다양한 니즈를 가진 소비자로 넘어가고 기업은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에 부합하는 discrimination화된 상품을 시장에 내놓고 소비자를 유인하는 풀책략의 marketing 을 사용하고 있따
또한 기업들은 정보화 사회가 되면서 과거의 불특정다수를 대상으로 사용했던 대중marketing 에서 탈피하여 데이터베이스화된 개별고객의 정보에 근거한 일대일marketing 을 사용하고 있따 특히 지금까지의 marketing 이 한 번의 거래를 통해 판매극대화를 추구했던 것에서 탈피하여 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 구축을 통한 장기적인 이익극대화를 추구하게 되었다.

1. 대중marketing
대중marketing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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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따라서 marketing 의 목적도 기존의 얼마나 많은 고객에게 자사상표를 인식시킬 것인가하는 상표자산(brand equity)에서 자사상품을 고정적으로 사용해 주는 고정고객을 얼마나 확보할 수 있느냐는 고객자산(customer equity)으로 바뀌고 있다U). 향후 marketing 은 기업이 소비자를 찾아가는 방법뿐만 아니라 소비자가 자신의 판단 하에 상품을 찾아가는 구매패턴에 능동적으로 대응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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