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에 대한 접근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8 20:56본문
Download : 교육과정에 대한 접근 방법.hwp
Download : 교육과정에 대한 접근 방법.hwp( 63 )
순서
설명
,사범교육,레포트
1. 교과중심교육과정
교육goal(목표) 와 교육내용
교육방법과 교육평가
교수요목기(1946-1945)
제1차 교육과정기 (1954-1963)
2. 경험중심교육과정
교육goal(목표) 와 교육 내용
교육방법과 교육 평가
한국의 제2차 교육과정기 (1963-1973)
3. 학문중심 교육과정
교육goal(목표) 와 교육내용
교육방법과 교육평가
한국의 제3차 교육과정기(1973-1981)
4. 인간중심교육과정
교육goal(목표) 와 교육내용
교육방법과 교육평가
한국의 제4차 교육과정기(1981-1987)
전통적으로 교육과정학자들은 교육과정이 관점을 크게 네 가지, 즉 교과중심 교육과정, 경험중심 교육과정, 학문중 심교육과정이, 그리고 인간중심 교육과정라고 분류한다. 모든 교육과정관점은 교육과정으로 구체화될 때 교과, 학생, 사회의 세 가지 요소를 다 고려하게 되지만 어느 요소를 어느 시점에서 강조하느냐에 따라 각기 상이한 관점으로 구분되기 때문일것이다 관점의 분류는 concept(개념)상의 분류라고 할 수 있따 실제로 바람직한 교육과정은 이 세 가지 요소를 균형있게 고려하여 개발된 것이다.교육과정에_대한_접근_방법 , 교육과정에 대한 접근 방법사범교육레포트 ,
교육과정에 대한 접근 방법
레포트/사범교육
우리나라의 교육과정을 시대별로 요점하였습니다.
교육과정에_대한_접근_방법






다.
1. 교과중심교육과정
교육사를 통해서 가장 오랫동안 교육재용으로 간주되어 왔던 것은 理論(이론)바 ‘7자유과’(seven liberal arts: 문법, 수사학, 논리학(문답법), 대수, 기하, 천문학, 음악)로 대표되는 전통적은 교과교육과정이라고 할 수 있따
교과중심 교육과정은 지식의 체계를 존중하는 것으로서 ‘학교의 지도하에 아동・학생이 배우는 일체의 교과와 교재’를 의미한다. 즉 각 교과별로 아동&…(생략(省略))
우리나라의 교육과정을 시대별로 정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