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복지론 - 아동발달theor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2 05:36본문
Download : 아동복지론 - 아동발달이론.hwp
그 과정은 질적으로 다른 4단계를 순서적으로 거친다고 하였고 그 속도는 아동들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으나 거의 文化(culture) 적 보편성을 나타낸다고 하였다. 이 시기동안 아동은 감각을 통해 학습을 하는 데 빨기, 쥐기, 때리기와 같은 행동도식을 조직화하게 되었다. 그리고 자신의 손을 입에 넣고 빠는데 나중에는 빨지 말라고 손을 빼줘도 어느새 보고 있으면 손이 입으로 들어가 있다
2.전조작기(3-6세)
2세가 지나면서 아동은 감각 동작적 행동에만 의존하던 것을 차츰 새로이 습득한 언어와 대치하게 될…(생략(省略))3.구체적 조작기(7-11세)
4.형식적 조작기(12세)
① 구강기:(0~1세)
② 항문기:(1~3세)
③ 남근기:(3~6세)
아동복지론 - 아동발달theory
아동복지론 - 아동발달이론 , 아동복지론 - 아동발달이론인문사회레포트 , 아동복지론 아동발달이론
설명
Download : 아동복지론 - 아동발달이론.hwp( 47 )
아동복지론,아동발달이론,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다.
인지발달의 단계별 特性(특성)
1.감각 운동기(0-2세)
생후 초기아동의 인지 활동은 감각적이고 동작적 이다.
아동복지론 - 아동발달theory
순서





아동발달理論
1. 피아제의 아동발달에 관한 理論
피아제의 인지발달 理論피아제는 인간의 適應(적응)과 발달을 이지적 측면에서 연구함으로써 가장 influence(영향)력 있는 인지발달 理論을 제시하였다.
예를 들어 애기가 태어나서 알려주지도 않았는데 엄마의 젖을 빨고, 젖을 때면 젖병을 스스로 잡아서 우유를 먹는다. 피아제에 의하면 인간의 인지발달은 자연적인 성숙과 環境의 상호 작용에 의해 발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