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2 08:00본문
Download : 광고기획_2089599.hwp
② 광고주의 광고담당자 : 광고관리적인 측면에서 광고예산과 광고방향에 주안점을 두고,
기업내의 意見일치와 광고회사 오리엔테이션에 초점에 주된 목표(goal)를 둔다.





설명
순서
1. 광고의 개념(槪念)
☞ 광고기획은 시장, 소비자, 제품에 대한 종합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strategy)이라고 할 수 있다 다시 말하면 광고기획은 마케팅계획의 일부로서 광고기간 동안 광고목표(goal)를 달성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라고 定義(정이)할 수 있다
☞ 행위 주체에 의한 광고기획의 분류
① 광고회사의 기획담당자 : 광고 전반에 대한 문제를 다루고 커뮤니케이션 전략(strategy)을 통해
광고주를 설득하는 것이 일차적 목표(goal)이다.
③ 마케팅 담당자 : 마케팅계획의 일부로써 마케팅 측면이 강조된다
☞ 광고기획의 개념(槪念)이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strategy)으로 變化(변화)되고 있다
2. 광고기획의 위치
☞ 광고기획은 기업과 광고를 다루는 미시광고학 영역으로 efficacy론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전체적인 구도로 볼 때 광고는 기업의 활동에 속하며 기업의 활동 중에서도 마케팅 활동영역의 일부인 촉진전략(strategy)에 포함된다
1. 제품수명주기(PLC : Produt Life Cycle…(To be continued )
광고기획
,경영경제,레포트
본 자료는 광고기획에 대해 정리한 리포트입니다.광고기획 , 광고기획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광고기획_2089599.hwp( 88 )
광고기획
다.
레포트/경영경제
본 data(資料)는 광고기획에 대해 정리한 리포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