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theory 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 2. 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7 13:17본문
Download : [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Ga.hwp
2) 신체-운동학적 지능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1) 하워드 가드너
3. 다중지능이론(理論)의 교육적 시사점
(5) 자아실현의 욕구
2) 다중지능의 定義(정의)
[방통대 영어영문학과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4) 언어적 지능
2. 가드너가 제시한 8가지 지능
3) 논리-수학적 지능
Ⅱ. 본론
설명
Ⅲ. conclusion
1. 매슬로우의 생애와 인간관
가드너, 다중지능이론, 교육적 시사점, 매슬로우, 동기위계설, 교육심리학, 유아교육과, 간호학과, 영어영문학과, 방통대
2) 주요 特性과 원리
1) 기본가정
Ⅱ. 본론
다.
Download : [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Ga.hwp( 54 )
2) 인간관
1) 하워드 가드너
<목 차>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理論)을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방통대 영어영문학과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theory 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
Ⅲ. conclusion
(1) 생리적 욕구
Ⅱ. 본론
Harvard Project Zero 의 책임자인 Howard Gardner에 의해서 제안된 다중지능 이론(理論)은 지능을 사회 속에 직면해 있는 산물을 창조하는 능력으로 定義(정의)하고 있다.
(4) 자존감의 욕구
7) 자기이해 지능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다양한 문헌과 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theory 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1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 동기위계 5단계이론(理論)
다양한 문헌과 data(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저자의 다중지능에 바탕을 둔 교육론은 세계 여러 나라에 도입되었으며 그 이론(理論)에 근거한 연구소와 단체가 우리나라를 비롯한 많은 나라에 설립되어 운영되고 있다. 저자는 하버드 대학에서 인간의 예술적이고 창조적인 능력의 발달과정을 analysis하는 프로젝트제로연구소의 책임자이자 운영위원장으로서, 줄곧 인간의 정신능력에 관한 연구를 진행해왔다. 30년 가까이 연구소를 이끌면서 지능과 창조성, 리더십, 교육방법론, 두뇌개발에 관한 연구 결과를 요약하여 지속적으로 발표했다. 즉, 文化(문화)적으로 가치 있는 물건을 창조하거나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 그 文化(문화)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정보를 처리하는 생물, 심리학적인 잠재력을 말한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Ga-7212_01.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2109/%5B%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20%EA%B3%B5%ED%86%B5%5D%201.%20%EA%B0%80%EB%93%9C%EB%84%88(Ga-7212_01.jpg)
![[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Ga-7212_02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2109/%5B%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20%EA%B3%B5%ED%86%B5%5D%201.%20%EA%B0%80%EB%93%9C%EB%84%88(Ga-7212_02_.jpg)
![[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Ga-7212_03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2109/%5B%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20%EA%B3%B5%ED%86%B5%5D%201.%20%EA%B0%80%EB%93%9C%EB%84%88(Ga-7212_03_.jpg)
![[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Ga-7212_04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2109/%5B%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20%EA%B3%B5%ED%86%B5%5D%201.%20%EA%B0%80%EB%93%9C%EB%84%88(Ga-7212_04_.jpg)
![[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Ga-7212_05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2109/%5B%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20%EA%B3%B5%ED%86%B5%5D%201.%20%EA%B0%80%EB%93%9C%EB%84%88(Ga-7212_05_.jpg)
<목 차>
8) 자연탐구 지능
4) 동기위계 욕구의 特性
Ⅰ. 서론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理論)
순서
2. 동기위계설의 각 단계
(2) 안전욕구
에 대한 방통대 project입니다.
(3) 소속감과 애定義(정의) 욕구
<출처>
6) 대인관계 지능
5) 공간적 지능
1) 매슬로우의 생애
1) 음악적 지능
2) 다중지능의 定義(정의)
<출처>
5. 매슬로우 이론(理論)의 교육적 시사점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理論)
Ⅰ. 서론
하버드 대학의 교육심리학과 교수이자 보스턴 의과대학 신경학과 교수이며 다중지능론의 창시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