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에 대한 찬성론과 반대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6 00:41본문
Download : 20062m_kyoyukhang.hwp
즉, 기획은 계획을 수립․집행하는 과정이며 계획은 기획을 통해 산출(output)된 결과(end-result)라는 것이다.
1) 기획반대론
3) 기획찬성론
3) 다양한 주장
기획이라 함은 널리 사용되고 있음에도 의미와 개념에 대한 확실한 합의가 이루어졌다고 말하기 어려운 실정이다. 이번 과제를 통해 과거 사회주의 체제 하에 스타트된 기획에 찬반론을 기본으로 교육기획이라는 좀 더 미시적인 부분으로 정리하여 논해 보고자 한다. 교육기획은 未來의 교육활동에 대비하여 교육目標(목표) 달성을 위한 effect적인 수단과 방법을 제시함으로써 교육정책 결정이 효율성과 안정성을 보장해주는 합리적인 과정이다. 이번 과제를 통해 기획에의 찬반론에 대해 알아보고 논의해 볼 필요가 있다고 하겠다. 기획은 완전한 합의가 이루어진 것은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계획을 하는 과정을 기획이라고 본다.





2) 교육기획의 한계 / 반대론
4) 기획의 다양한 정이
교육기획 기획반대론 기획찬성론
2) 발달?
1) 기획이란?
설명
Ⅲ. 결론
Download : 20062m_kyoyukhang.hwp( 85 )
4) 교육기획의 효용성 / 찬성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기획에 대한 찬성론과 반대론
Ⅰ. 서론
2. 기획에 대한 찬반이론
교육기획 기획반대론 기획찬성론 / (교육행정)
1. 교육기획의 개념
교육기획 기획반대론 기획찬성론 / (교육행정)
Ⅱ. 본론
순서
다. 이는 plan을 계획으로, planning을 기획으로 번역하는 경우이다. 교육目標(목표)의 효율적 달성을 위해 가능한 수단과 방법을 선택하는 사전준비의 과정을 교육기획이라 정이할 수 있는데 순간순간 變化(변화)하는 빠른 삶 속에 사는 우리들에게 올바른 교육 目標(목표) 하에 체계적이고 가장 적합한 사전 준비는 없어서는 안 되는 중요한 단계임은 틀림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