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inlink.co.kr [A+] [임용수학] [수학교육학 신론 요약]1,2,3,6,7,8,9,10,12,13장 > coinlink7 | coinlink.co.kr report

[A+] [임용수학] [수학교육학 신론 요약]1,2,3,6,7,8,9,10,12,13장 > coinlink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oinlink7

[A+] [임용수학] [수학교육학 신론 요약]1,2,3,6,7,8,9,10,12,13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7 18:13

본문




Download : [수학교육학 신론 요약]1,2,3,6,7,8,9,10,12,13장.hwp





제3절 평가도구 개발의 예

2. 수학학습의 원리
1. 지식의 구조
1. 수학의 실용성
제 1 장 수학교육학의 학문적 성격
2. 반영적 추상화
3. 수학의 심미성
[수학교육학 신론 요약]1,2,3,6,7,8,9,10,12,13장-9468_01.gif [수학교육학 신론 요약]1,2,3,6,7,8,9,10,12,13장-9468_02_.gif [수학교육학 신론 요약]1,2,3,6,7,8,9,10,12,13장-9468_03_.gif [수학교육학 신론 요약]1,2,3,6,7,8,9,10,12,13장-9468_04_.gif [수학교육학 신론 요약]1,2,3,6,7,8,9,10,12,13장-9468_05_.gif
1. 플라톤주의(고대 그리스-19세기 초) =>수학적 “대상”의 확실성


4. 면담법
2. 수학교육학의 정이 적 구조 탐색을 위한 모형

♦ 4단계 - 자유로운 탐구 단계

설명


제 9 장 수학화 교수 - 학습론
2.기하를 재발명하는 데 있어서 중심적인 활동

제2절 문제해결 지도의 역싸
제3절 수학화 교수학습의 원리
1. 지식의 분류


제 8 장 수학 문제해결 교육론


<기하 학습 수준 理論>
제3수준 - 관계적/추상적 인식 수준
2. 수학교육의 현대화 운동의 방향
추가적으로 내용 첨부해서 자신만의 수학교육 노트 만들어도 되구요^^
♦ 1단계 - 질문/정보 단계
2. 문제해결의 단계
제 3절 폴리아의 문제해결 교육론
3. 반례에 의해 추측이 비판되었을 때 대응하는 방식
제1절 절대주의 수리철학
2. 문제의 유형
제1수준 - 시각적 인식 수준
제 2 장 수학교육의 피료썽 및 목적
다. 제4수준 - 형식적 연역 수준
♦ 3단계 - 명료화 단계

Download : [수학교육학 신론 요약]1,2,3,6,7,8,9,10,12,13장.hwp( 14 )


제1절 문제와 문제해결
수학교육론 공부하면서 요약한 자료입니다. 전체적으로 훑어보시기 편할거에요~ 추가적으로 내용 첨부해서 자신만의 수학교육 노트 만들어도 되구요^^ [참고자료] 수학교육학신론 - 교과교육총서 황혜정 외, 나귀수 지음 l 문음사 l [이용대상]
제4절 반 힐레의 교수, 학습 理論
3. 수학교육의 현대화 운동의 비판


제1절 수학교육의 피료썽

제1절 수학교육학의 성립
1. 놀이를 통한 학습
제 10 장 수학 학습 수준 理論
제1절 수학과 평가 동향 및 원리
제2수준 - 기술적/分析적 인식 수준
1. 문제해결 전략(戰略)


제1절 피아제의 수학 학습 심리학
♦ 2단계 - 의도된 탐구 단계
순서
2. 논리주의, 직관주의, 형식주의(19세기 말-20세기 초)=>수학적 “방법”의 확실성
1. 페리의 수학교육 근대화 운동
3. 문제해결에 대한 논의(우리나라)


[참고資料] 수학교육학신론 - 교과교육총서
2. 수학화

2. 급진적 구성주의(글레저펠드)
2. 사고test(실험)
2. 수학의 정신도야성
1. 수학교육학의 정이 과 관련된 기존의 연구
[이용대상]

1. 인지 발달 단계 理論


제 3 장 수학교육의 발달

제 13장 수학과 평가 도구 개발
서식 > 이력서
4. 수학교육의 현대화 운동의 반성(기본으로 돌아가기)
제3절 스켐프의 수학 학습 심리학

제4절 수학화 교수학습의 예 : 기하지도
전체적으로 훑어보시기 편할거에요~

제2절 수학교육의 목적

제3절 구성주의
제2절 수학과 평가틀



1. 문제와 문제해결의 의미
3. 토론 및 觀察(관찰) 법


제4절 딘즈의 수학 학습 심리학


제5수준 - 엄밀한 수학 수준

3. 사회적 구성주의(비고츠키)
1. 반 힐레의 학습 수준 理論의 특징
2. 프로젝트(연구 보고서법)
1. 올바른 기하지도

제2절 브루너의 수학 학습 심리학

수학

1. 수학과 평가 절차
2. 수학과 평가의 원리
1. 심리학과 수학교육학
황혜정 외, 나귀수 지음 l 문음사 l

1. 수학적 발견술

제 7 장 수학 학습 심리학

1. 서술형 검사
1. 교수학적 현상학
2. 반성적 사고
1. 안내된 재발명
4. 수학의 文化적 가치
제1절 수학교육의 근대화 운동
제4절 문제해결 전략(戰略)
3. 현실과 결부된 수학
1. 정이
제2절 수학화 활동 경험의 중요성

1. 인간 활동으로서의 수학
2. EIS理論(=>인지발달의 측도는 ‘사고’이다)

제3절 1980년대 이후의 수학교육
♦ 5단계 - 통합 단계

제3절 반 힐레의 교수, 학습 단계
1. 수학과 평가의 동향
2. 지능 모델

2. 수학 교수법
제2절 수학교육학의 정이 및 구조탐색
제1절 수학화의 의미
제1절 수학과에 적합한 평가도구 개발 절차
2. 반 힐레와 피아제

3. 문제해결 행동 관련 요인 : 숀펠드
2. 수학과 평가 도구의 개발 절차
제 12 장 수학과 평가 원리 및 방법
2. 대표적인 문제해결 전략(戰略)
제 6 장 수학교육과 수리철학

제2절 수학교육의 현대화 운동
3. 무어의 수학교육 근대화 운동
제1절 반 힐레의 기하 학습 수준 理論
제2절 수학과 평가 방법
제2절 반 힐레의 기하 학습 수준 理論의 특징
제2절 준경험주의
[임용수학] [수학교육학 신론 요약]1,2,3,6,7,8,9,10,12,13장
2. 클라인의 수학교육 근대화 운동
1. 수학교육의 현대화 운동의 요인
1. 조작적 구성주의(피아제)
3. 수학교육에 주는 시사점



2. 문제해결에 대한 논의(미국)
2. 수학과 수학교육과
1. 관계적 이해와 도구적 이해
3. 수평적 수학화와 수직적 수학화



수학교육론 공부하면서 요약한 資料입니다.
전체 31,16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oinlink.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