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지체, 정서장애 학생의 전환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9 08:01본문
Download : 정신지체, 정서장애 학생의 전환교육.hwp
나. 학교내 관련 인사 확인
학교내의 특수교사, 치료교사, 직업교사, 학생의 담임교사 등…(생략(省略))
순서
다.
Ⅱ. 전환교육 적용方案
1. 개별화 전환교육계획팀 구성
가. 전환교육 계획 수립을 위한 학생 확인
학생이 3-5년 이내에 학교를 졸업하게 될 경우 전환교육의 대상으로 한다. 직업 정보 수집
3. 개별화 전환교육 계획작성
4. 개별화 전환교육계획 시행
가. 누가
나. 언제
다. 성인재활 서비스 기관 인사 확인
2. 개별화전환교육 회의
가. 회의 개최
나. 학생의 현재 수준 파악
다.
정신지체, 정서장애 학생의 전환교육
Download : 정신지체, 정서장애 학생의 전환교육.hwp( 23 )
Ⅰ. 전환교육의 개념(槪念)과 모형
1. 전환교육 개념(槪念)
2. 전환교육의 모형
Ⅱ. 전환교육 적용方案
1. 개별화 전환교육계획팀 구성
가. 전환교육 계획 수립을 위한 학생 확인
나. 학교내 관련 인사 확인
다. 학교의 상황으로는 학교의 크기, 학생의 장애정도, 학교 program의 통합교육 지향 정도, 직업program이나 생활기술 훈련 program 제공 정도가 전환교육에 영향을 미칠 수 있따 특히 C에서 제시된 전환교육 계획 및 시행은 E의 학교에서의 결과와 D의 성인재활 program이나 서비스의 이용에 따라 F의 전환교육 결과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전환교육의 경험과 결과에 대한 개념(槪念)적 틀에 비추어 볼 때, 특수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전환교육에 대한 계획의 수립과 그 시행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그 학생에 대한 주 역할을 하는 교사가 전환교육 계획 수립의 주도적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정신지체·정서장애학
그럼 자료(data)를 받으시는 모든 분들께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설명
전환교육의 개념과 모형을 살펴보고, 정신지체, 정서장애 학생의 전환교육 적용방안에 대해서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어디서
라. 어떻게
5. 개별화전환교육계획 수정보완 및 평가
가. 기관의 참여 비율 조정
나. 목표(目標) 도달정도의 평가
6. 종료
개인/가족/지역사(歷史)회의 特性으로는 개인의 장애特性과 기능적 수준, 가定義(정이) 재정 정도나 부모의 협력, 지역사(歷史)회의 特性이 전환교육에 영향을 준다.그럼 자료를 받으시는 모든 분들께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정신지체·정서장애학 , 정신지체, 정서장애 학생의 전환교육의약보건레포트 ,
레포트/의약보건
,의약보건,레포트
전환교육의 관념과 모형을 살펴보고, 정신지체, 정서장애 학생의 전환교육 적용방법에 대해서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