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과학에서의 ICT활용의 efficac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8 14:18본문
Download : 초등과학에서의 ICT활용의 효과.hwp
,사범교육,레포트
다.(한찬수,2001)
이에 우리나라에서도 정보 통신 기술을 교과 수업의 일부로 도입하는 方案에 대한 연구가 다각도로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제 7차 교육과定義(정이) 기본방향은 21世紀의 세계화, 정보화 시대를 주도할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한국인 육성이며 목표(goal)는 건전한 인성과 창의성을 함양하는 기초·기본 교육의 충실이며, 내용에 있어서는 세계화, 정보화에 적응할 수 있는 자기 주도적 능력의 신장이다.
초등과학에서의 ICT활용의 efficacy
설명
Ⅰ. 서론
Ⅱ. theory 적 배경
1. ICT의 定義(정이)
2. 학교 교육의 패러다임 alteration(변화)
Ⅲ. 과학교과에서의 ICT 활용에 관한 연구
1. 과학 교과에서의 ICT활용의 necessity
2. 과학교과 내용의 특징에 따른 ICT활용 효능
Ⅳ. 結論
20세기 말 이후, 본격화 된 디지털 혁명은 공교육 체제인 학교를 비롯한 모든 교육 環境(환경)에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요구하고 있다 문명사적 관점에서 보자면, 디지털 혁명은 정보 통신 기술뿐만 아니라 사회 생활의 모든 영역에 혁신적인 alteration(변화) 를 초래하고 있으며, 교육 분야도 예외일 수 없다. 정보 사회에서의 교육 내용은 더 이상 지식으로만 존재하지 않고, 정보로 존재하게 된다된다. 지식의 생명 주기가 짧고 새로운 정보가 대량으로 생산, 유통되는 特性 때문에 종래와 같이 학생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찾아 획득함은 물론, 이를 처리하여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할 수 있는 교육 環境(환경)을 조성하는 일이 시대적 요청Task 이다.
이러한 교육 목표(goal)와 내용을 실현하기 위해 제 7차 교육과정안에서 국민 기본 공통교과에 수업의 10%의 범위 내에서 ICT활용 수업을 권장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ICT적용의 확대를 더욱 권장하고 있다
본 연구는 특히 초등 과학 교과에서의 ICT활용이 학생들의 학습에 어떤 影響을 미치는지를 알아봄으로서, ICT활용 수업의 의미를 analysis하는데 있다
Ⅱ. theory 적 배경
1. ICT의 定義(정이)
ICT(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는 정보 기술(Information & Technology)과 통신기술(Communication Technology)의 합성어로 정보 기기의 하드웨어 및 이들 기기의 운영 및 정보 관리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기술과 이들 기술을 이용하여 정보를 수집, 생산, …(투비컨티뉴드 )






초등과학에서ICT활용6
Download : 초등과학에서의 ICT활용의 효과.hwp( 82 )
레포트/사범교육
본 자료는 초등과학에서의 ICT활용의 효과에 대해 정리한 리포트입니다.초등과학에서ICT활용6 , 초등과학에서의 ICT활용의 효과사범교육레포트 ,
순서
본 는 초등과학에서의 ICT활용의 efficacy에 대해 정리(整理) 한 리포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