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디를 읽고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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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8 20:1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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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금 넘기다 보니 내가 읽으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란 생각에 이 책을 읽게 되었다 , 제이디를 읽고 나서감상서평레포트 ,
report를 하려고 도서관에 갔다. 도시에서 선택적 함묵증인 아이들을 많이 만났었기 때문이다 제이디는 구부정한 자세로 학교에서는 말을 하지 않는다. 아이들이 모두 장애를 가지고 있어 특수학급에 있지만 이 토리 선생님은 그중 제이디라는 아이에게 관심을 더 갖게 되었다. 조금 넘기다 보니 내가 읽으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란 생각에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책이 굉장히 두꺼웠지만 이 책을 읽는데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그리고 토리 선생님은 그림에 대해 관심을 가지며 그림속에 있는 사람을 가리키며 묻는다. 예를 들면 낯선 사람이 와서 아이들을 보고 ‘너희는 말할 수 있따’ 라고 기대하게 만드는 것이다. 제이디가 그린 그림에 대해 “나는 이 그림이 좋은데.” 라며 칭찬을 해준다. 집에서만 말을 한다고 한다.
나는 연구하는 동안 선택적 함묵증사을 가진 아이들을 다루는 방법을 발견했는데 그 방법은 단순하면서도 효율적이었다. 내용이 굉장히 흥미로웠고 또 이 책이 실화라는 사실이 더욱 놀라웠다. “누구니?” 이 방법은 효율적이었다. 한 페이지 한 페이지를 넘길 수록 빠져 들어가서 이 책을 다 읽고쓰기 책장을 덮었을 때 소름이 끼칠 정도였다. 제이디는 학업능력이 떨어지는 것은 아니었지만 먼저 말하는 적도 말을 걸어도 말을 하지 않는다. 이런 저런 책들을 보던중 ‘제이디’라는 책 title(제목)이 눈에 띄었다. 이 책은 지은이인 토리 선생님이 제이디라는 아이를 만나면서 처음 된다 원래는 클리닉 치료사로 도시에서 일했던 사람인데 아주 작은 ‘페킹’이라는 도시의 한 특수학급을 맡게 된다 이 특수학급에는 4명의 아이들이 있었다. 여섯 살 필립은 미숙아로 태어났고, 약물에 중독이 되어 있었으며 위탁 가정에서 자라고 있따 예레미야는 입이 거친 싸움꾼. 부루시는 여섯 살이지만 기저귀도 떼지 못하고 이유식을 먹는, 신체와 정서 발달 모두에게 장애가 있는 아이이다. 이런 저런 책들을 보던중 ‘제이디’라는 책 제목이 눈에 띄었다. 이토록 훌륭한 사람이 존재한다니… 과연 나라면? 이런 저런 생각에 책을 다 읽고쓰기도 멍해 있었다. 제이디는 선택적 함묵증이라는 정서 장애를 가진 여덟 살 소녀이다. 루벤은 아홉 살의 자폐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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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를 하려고 도서관에 갔다. …(省略)
제이디를 읽고 나서
레포트/감상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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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토리선생님은 제이디에게 말을 시키며 제이디에게 관심을 보인다. 하지만 이런 제이디의 입을 연 것은 토리 선생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