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과 교육과정 변천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2 05:27본문
Download : 국어과 교육과정 변천사.hwp
제 2 차 국어과 교육과정기의 교과서에 관한 논의는 두 가지로 나누어 말 할 수 있다 교육 과정을 이루어 내는 시대적, 사회적, 교육적인 배경에서 조성되는 제 문제의 수용이라고 하는 광의의 교재와 이 …(省略)
국어과 교육과정 변천사국어교육변천사 , 국어과 교육과정 변천사인문사회레포트 ,
국어과 교육과정 변천사






국어교육변천사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Download : 국어과 교육과정 변천사.hwp( 94 )
다. 각과 교육이 교과 교육학의 모습을 드러내고, 이에 따라 각 교과는 자과의 학회·연구회를 만들어 학문과 방법과 기술을 개발하기 처음 했으며, 국내외적으로 각 분야별 교·학 간에 갈등이 심했으며, 국제적으로 부상하기 처음 하여 성장의 가능성이 보이던 때로서 그만큼 교육에 생기가 일기 처음 하던 때라고 할 수 있겠다.국어과 교육과정 변천사
순서
1 . 제 1 차 국어과 교육과정
2 . 제 2 차 국어과 교육과정
3 . 제 3 차 국어과 교육과정
4 . 제 4 차 국어과 교육과정
5 . 제 5 차 국어과 교육과정
6 . 제 6 차 국어과 교육과정
7 . 제 7 차 국어과 교육과정
※ 참고 문헌
2 . 제 2 차 국어과 교육과정
이 시기의 특기할 만한 것으로는 ‘국·한 혼용’과 ‘국·한 병용’ 등의 표기를 ‘국·한 각용’으로 분리하여 각각 전용, 즉 ‘한글 전용’과 ‘한자 한문 전용’으로서의 교과 분리 수용이 몇 次例(차례) 엎치락뒤치락 하다가 ‘분리 전용’으로 낙착을 본 일이 가장 큰 일이었고, 국민 교육 헌장의 제정으로 국민적 가치관 (자존, 전통, 文化(culture) , 윤리, 질서, 진취적 인간·인격 등) 교육의 확립과 역사(歷史)적, 사회적, 민생적, 전통 文化(culture) 적 의지의 정립과 사명의식, 굳건한 의식과 자세를 천명하고 마음으로 깨달아 결행하는 길을 여는 일과 2대 전용의 이데올로기의 대결을 확실히 했던 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