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적활동,수학화,수학교육,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7 00:32본문
Download : 수학적활동,수학화,수학교육,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_SLIDE_10_
2단계 관념 추출 및 반성
☆ 생활 속에서의 친근한 소재를 이용하여 분수의 관념을 추출
_SLIDE_11_
3단계 형식화 및 추상화
☆ 2단계에서 추출된 관념을 바탕으로 수학적 definition
☆ 실생활에서 볼 수 있는 것들로 형식화
_SLIDE_12_
4단계 현실에의 적용
☆ 선생님의 이야기를 듣는다.
2단계 관념 추출 및 반성
_SLIDE_7_
☆ 10의 보수를 알고, 이에 따른 계산. ☆ 2단계의 관념을 조금 더 수학화함.
3단계 형식화 및 추상화
_SLIDE_8_
4단계 현실에의 응용
☆‘의좋은 형제’ 이야기를 통해 단원의 중심 관념 정리(整理)
_SLIDE_9_
2-2-5 분수
1단계 현실 맥락 파악하기
☆ 친구들과 사과를 나눈다.
_SLIDE_4_
2. 수학화와 수학적 활동
(1) definition 하기
(2) 도식화
(3) 형식화
(4) 알고리즘화
(5) 일반화
(6) 국소적 조직화
_SLIDE_5_
수학화 수업의 실제
1-2-3. 10을 가르기와 모으기
1단계 현실 맥락 파악하기
’10을 두 수로 가르기 활동’
_SLIDE_6_
☆ 10 만들기 놀이로 10에 대한 보수의 관념을 안다.
순서
설명
_SLIDE_1_
수학적 활동과 수학화
_SLIDE_2_
Contents
수학화의 의미
수학화와 수학적 활동
수학화 학습 지도 원리
수학화 수업의 실제
_SLIDE_3_
수학화의 의미
현상을 수학적 수단에 의해서 조직하는 것(Freudenthal, 1973)
학생들은 현실을 수학적으로 조직하는 것(수학화)을 배워야 한다.
☆ 전문적인 수학 용어보다는 반으로 나눈다 등의 친근한 표현을 사용한다.
여우이야기
☆ 이 이야기의 오류를 통해 분수의 관념 정립
_SLIDE_13_
3-1-4. 나눗셈
1단계 현실 맥락 파악하기
→ 학생에게 실제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을 통해 나눗셈의 관념 생각, 문제 접근
_SLIDE_1…(생략(省略))
Download : 수학적활동,수학화,수학교육,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33 )
수학적활동,수학화,수학교육,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수학적활동,수학화,수학교육,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수학적활동 수학화 수학교육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수학적활동,수학화,수학교육,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swot,stp,4p
레포트/경영경제
수학적활동,수학화,수학교육,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swot,stp,4p
수학적활동,수학화,수학교육,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