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L VS 한진택배 마케팅책략 비교分析 및 SWOT,STP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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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7 2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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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택배는 365일 연중무휴로 전국 어디나 24시간 이내에 배달하는 익일택배 서비스를 기본으로 공항택배, 골프택배, 스키택배, 여권택배 및 산지직송 전문 쇼핑몰 “고향맛 편”등 택배 신상품 개발로 소비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아
국내 유일의 토종 브랜드로 전 세계에 서류, 샘플을 배달하는 “한진 국제 택배”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아 1996년 전국 72개 도시를 연결한 종합물류 체제를 구축해 전국 배송 시스템을 완비하고 고객예약센터를 설치해 단일화된 고객예약 시스템을 구축했다.DHL VS 한진택배 마케팅책략 비교分析 및 SWOT,STP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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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DHL VS 한진택배 마케팅책략 비교分析 및 SWOT,STP分析
한진택배 VS DHL
marketing 전략(戰略) 비교analysis
` 목차 `
1. 한진택배
`기업intro `
`경영이념`
` 브랜드 컨셉 `
` SWOT analysis `
① 강점(Strengths)
② 약점(Weaknesses)
③ 기회(Opportunities)
④ 위협(Threats)
` STP analysis `
① Segment
② Targeting
③ Positioning
2. DHL
` DHL 이름의 의미`
` DHL Korea 및 장비/서비스 `
` DHL 사업 분야 `
` DHL의 목표(goal)와 전략(戰略) `
목표(goal)
전략(戰略)
` STP analysis `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표적시장 설정 (Targeting)
포지셔닝(Positioning)
1. 한진택배
`기업intro `
1992년 국내 최초로 택배서비스를 도입하여 4000 여대의 차량으로 월 mean(평균) 900만 박스의 물량을 처리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택배업체
지난 1992년 국내 최초로 “Door to Do...
한진택배 VS DHL
marketing 전략(戰略) 비교analysis
` 목차 `
1. 한진택배
`기업intro `
`경영이념`
` 브랜드 컨셉 `
` SWOT analysis `
① 강점(Strengths)
② 약점(Weaknesses)
③ 기회(Opportunities)
④ 위협(Threats)
` STP analysis `
① Segment
② Targeting
③ Positioning
2. DHL
` DHL 이름의 의미`
` DHL Korea 및 장비/서비스 `
` DHL 사업 분야 `
` DHL의 목표(goal)와 전략(戰略) `
목표(goal)
전략(戰略)
` STP analysis `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표적시장 설정 (Targeting)
포지셔닝(Positioning)
1. 한진택배
`기업intro `
1992년 국내 최초로 택배서비스를 도입하여 4000 여대의 차량으로 월 mean(평균) 900만 박스의 물량을 처리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택배업체
지난 1992년 국내 최초로 “Door to Door` 라는 신 槪念의 택배 서비스를 도입해 물류산업 분야에서 새 장을 연 이 회사는 전국에 74개 물류터미널, 400여개 영업장 및 3,000여개 취급점을 확보해 전국적인 네트워크 구축을 마쳤다. 2000년 상반기 업계최초로 무선 통신과 개인 휴대 단말기(PDA)를 연계한 모바일 시스템도입 으로 누구나 화물의 예약, 접수, 배달 과정을 Internet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화물 추적 서비스를 제공…(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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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