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식도야이론에 관한 고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6 07:47
본문
Download : 형식도야이론에 관한 고찰.hwp
교육과정이론[2]





형식도야이론에 관한 고찰
,사범교육,레포트
형식도야이론에 관하여 알아보고, 고찰한 글입니다.
따라서, 교육을 하는 목적은, 내용 그 자체에 있는 것이 아니라 그 내용을 담을 수 있는 일반적인 능력(형식=faculty=mental muscle)의 형성에 있다아 그리고 한 근육을 발달시키기 위해서 여러 가지 운동을 두루 하는 것이 아니라 그 …(skip)
다. 그러므로 각각의 심근의 훈련에는 가장 적합한 교과목이 있게 마련이고, 이러한 적합한 교과목을 학습하다보면, 학습의 전이가 자동적으로, 그리고 일반적으로 일어난다는 것이다.
다시 말하면, 개개인에게는 심근心根이 존재하고, 이 심근은 내용이 독립적이다.교육과정이론[2] , 형식도야이론에 관한 고찰사범교육레포트 ,
Download : 형식도야이론에 관한 고찰.hwp( 51 )
순서
설명
형식도야理論(이론)에 관한 고찰에 앞서, 일단 간단히 형식도야理論(이론)에 관한 기본적 지식을 간단히 정리(arrangement)해보기로 한다.
레포트/사범교육
형식도야이론에 관하여 알아보고, 고찰한 글입니다. 형식도야理論(이론)을 한마디로 요약해서 말하면 ‘정신도야’의 한 특수한 방법으로써 고정된 교과목을 배워야 한다는 理論(이론)이다. 여기서 학습의 전이란, 쉽게 풀이해서 말하면 어떤 교과목을 학습하면, 다른 실제적인 상황에서 그 능력을 자연스레 발휘할 수 있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