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기 자아발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5 04:11
본문
Download : 아동기 자아발달.hwp
아동기에는 학업적인 자아존중감이 중요한 측면을 차지한다. 초등학생들은 자신의 성격, 생각. 믿음 등의 심리적인 상태를 표현하는 데 집중하게 된다 구체적 조작 사고가 발달함으로써 자아는 더욱 세분화되고 구체화되고 위계적인 유목범주를 따르게 되며 자신이 가진 특징을 다른 사람과 구분할 수 있는 능력이 생겨난다.
자료제목 : 아동기 자아발달 아동기 자아발달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아동기 자아발달에 대한 레포트 reference(자료)입니다.아동기 자아발달
아동기 자아발달의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요점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순서
자아는 한 시기에 갑자기 발달하는 것은 아닐것이다. 학업적인 자아존중감은 국어. 수학 등의 학업능력과 관련된 자아concept(개념)이다. 자아는 자기 자신의 존재에 대하여 인지적으로 형성된 concept(개념)이며, 자존감은 자기 존재에 대한 느낌이다.
Download : 아동기 자아발달.hwp( 98 )
reference(자료)題目(제목) : 아동기 자아발달
아동기 자아발달 核心(핵심) 내용만을 간략하게 요점/요점하였습니다.
아동기는 에릭슨(Erickson)의 근면성과 열등감의
설명
자아concept(개념)이 자아에 대한 인지적인 부분이라면 자아존중감은 자신에 대한 정서적인 부분이다. 아동기의 자아concept(개념)은 학교에서의 성공이나 실패경험이 중요한 影響(영향)을 미친다.. 아동기 자아발달은 인지발달이론에 근거를 둔 학자들을 중심으로 일정한 연령이 되면 보여지는 경향성으로 나타났다.
<아동기 자아발달>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아동기의 자아concept(개념)은 신체적인 特性, 개인적인 기술, 가치관. 희망, 지위와 역할 등 개인이 자신의 것으로 동일시하는 개인적 特性에 대한 지각이나 느낌을 말한다. 자아존중감은 자기 자신에 대하여 갖고 있는 개인적인 가치나 긍정적 평가로, 자아concept(개념)을 구성하는 하위요인이다. <아동기 자아발달>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8세가 되면 다른 사람의 평가를 정확하게 반영하는 자아에 대한 평가를 하기 처음 하며 자존감이 비교적 안정되게 표출되기 처음 한다. 일반적으로 초등학교 2학년이 되면 아동들은 자신의 학업성적에 대한 성취도를 다른 아이들과 비교하고 그 결과를 자신의 능력으로 인정하기 처음 한다. 이러한 자아concept(개념)은 자신이 독특하며 다른 사람과 구별되는 존재라는 사실을 인식하는 데에서 발달하기 처음 한다.
개념정의,특징특성,종류유형
이러한 자아concept(개념)은 나이가 들면서 자기이해가 증가하게 된다 그러나 종종 자아는 자신이 스스로 느끼는 자아concept(개념), 다른 사람이 어떻게 보느냐에 의한 자아concept(개념), 자신이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 하는 자아concept(개념) 등으로 구분할 수 있따
... 이하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회적 자아존중감은 또래와의 관계 또는 부의와의 관계에서 형성되며, 신체적 자아존중감은 자신의 신체발달과 운동발달 등 신체적인 능력과 관련되어 형성된다





자료명 : 아동기 자아발달
아동기 자아발달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 아동기의 자아존중감은 학업적 자아존중간 사회적 자아존중간 신체적 자아존중감으로 분화되어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