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工學(공학) 의 학문적 성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8 12:17
본문
Download : 교육공학의 학문적 성격_3252741.hwp
이상의 정이에 덧붙여 “교육공학의 궁극적 목적을 교육활동을 극대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explanation)하고 있다
한편 학교 현장에 근무하는 일반 선생님들이 생각하는 교육공학에 대한 정이를 한 가지 살펴보면, “교육공학이란 교수-학습활동에 교과서 이외의 시청각 기교재나 컴퓨터를 이용한 것으로 교육의 효과(效果)를 높이는데 이바지하는 학문이다.
교육工學(공학) 의 학문적 성격
설명
,공학기술,레포트
교육工學(공학) 의학문적성격
레포트/공학기술
Download : 교육공학의 학문적 성격_3252741.hwp( 92 )
본 자료는 교육공학의 학문적 성격에 대해 정리한 보고서입니다.
가. 들어가며
나. 공학에 대한 여러 학자들의 정이
다.교육공학의학문적성격 , 교육공학의 학문적 성격공학기술레포트 ,






본 는 교육工學(공학) 의 학문적 성격에 대해 정리(整理) 한 보고서입니다.”라고 정이하였다(황의도, 2000).
필자가 볼 때, 이러한 정이는 매우 타당해 보이고 1994년 AECT에서 교육공학을 정이한 것 못지 않게 잘 된 정이라고 보여진다. 교육 공학의 다양한 정이
라. 교육공학에 대한 나의 관점적 정이
일전에 대학원 학생들에게 “자신이 생각하는 교육공학이란 무엇인가?”하는 질문에 답을 해보는 assignment를 부과한 적이 있다 아울러 일선 학교 선생님들이 생각하고 있는 “교육공학에 대한 인식”을 인터뷰나 설문을 통해 조사하도록 요구한 적이 있다 앞의 assignment에 대하여는 학생들이 여러 책을 참고하여 비교적 그럴듯한 정이를 내렸는데 대표적인 것을 한가지를 紹介하면, “교육공학이란 교육활동의 효과(效果)를 극대화하기 위하여 교육활동에 직접적으로 또는 간접적으로 관계 있는 모든 사항-학습을 위한 과정과 자원의 설계 개발, 활용, 관리 및 평가-들을 통합적으로 연구하는 학문이다.”라고 정이하고 있다 그리고 설문 조사를 통해서 일선학교 선생님들의 …(skip)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