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기업성공적사례(instance),로레알마케팅전략(strategy),로레알한국진출전략(strategy),로레알한국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0 17:24
본문
Download : 글로벌기업성공적사례,로레알마케팅전략,로레알한국진출전략,로레알한국마케팅.hwp
2. 로레알의 한국 진출 environment
2-1. 정치적 법적environment
1980년 후반기에 들어오면서 수입 자유화 조치, 유통업 개방등 개방화가 가속화었고 90년대에 들어서는 이러한 시장개방이 본격화되어 화장품 소매업에 대한 외국인 자본 투자가 제한적으로 개방되는 등 화장품 공업에 있어 제조부터 thaoRK지 모두 개방되는 본격적인 국제화, 개방화시대를 맞이하게 되었…(To be continued )
설명
글로벌기업성공적사례(instance),로레알마케팅전략(strategy),로레알한국진출전략(strategy),로레알한국마케팅
글로벌기업성공적사례,로레알마케팅전략,로레알한국진출전략,로레알한국마케팅 , 글로벌기업성공적사례,로레알마케팅전략,로레알한국진출전략,로레알한국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글로벌기업성공적사례 로레알마케팅전략 로레알한국진출전략 로레알한국마케팅
레포트/경영경제
글로벌기업성공적사례(instance),로레알마케팅전략(strategy),로레알한국진출전략(strategy),로레알한국마케팅
글로벌기업성공적사례,로레알마케팅전략,로레알한국진출전략,로레알한국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다. 그리고 한국에서뿐만 아니라 인종적 文化(culture) 적 characteristic(특성)이 전혀 다른 아프리카, 미국 등에서도 선전고를 올리고 있는 로레알의 戰略은 많은 글로벌 기업에게 시사점을 안겨다 줄 것으로 생각되어 선정하게 되었다.
지금 한국 화장품 시장의 독보적인 1위는 아모레퍼시픽인건 아무도 의심할 여지가 없지만
로레알은 토종기업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흑자를 낼 수 있었던 것은 한국의 文化(culture) 에 대한 깊은 이해가 있었기에 이루어 진 결과라고 생각한다. 그들에게 한국의 시장의 중요성은 사업戰略에 있어 가장 戰略적인 지점일 것이다. 그리고 2002년에 8년 만에 한국에서 흑자를 냈다.
Download : 글로벌기업성공적사례,로레알마케팅전략,로레알한국진출전략,로레알한국마케팅.hwp( 98 )






국내외 글로벌기업의 성공적인 戰略 instance(사례) 연구
-L`Oreal 의 한국진출戰略-
``목차``
서론
- 선정동기
본론
- 로레알의 한국 진출 environment
- 로레알의 한국시장 세분화
- 로레알의 한국 시장진입戰略
- 로레알의 marketing 4P믹스 戰略
- 로레알의 marketing 조직
結論(결론)
참고
1. 선정동기
로레알은 군사정권때 라이센싱으로 한국으로 처음 진출했고 중간에 (주)코벨 사로 이름을 설립하고 우리나라 environment과 文化(culture) 에 맞게 alteration(변화) 시켜가면서 현지화 해나가면서 로레알 코리아를 설립하였다.
또한 최근 로레알이 발표한 10대 戰略국 중 한국은 그들이 생각하는 가장 역동적인 시장으로 한국에서의 성공은 다른 시장으로의 성공이라고 본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