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 감시 정책을 통한 경영 효율화의 허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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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7 0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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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째, 이런 직원들의 행동을 감독하기 위해 회사는 수많은 소프트웨어 및 장비를 설치한다. 미국 경영자 협회 조사에 따르면 고용주의 60%가 직원 이메일을 감독하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했으며, 이메일 정책 위반 사유로 직원을 해고한 경험이 있는 고용주도 전체의 1/4이나 되었다. 그리고 모니터링 결과를 토대로 행동을 취한다.
둘째, 직원들은 전자 기기를 통해 감시받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2. 직원 감시 정책의 허점
이런 행동은 표면적으로는 논리적으로 보인다.
셋째, 직원들의 행동과 자유를 통제할 경우 심리적 저항이 생길 수 있다 인터넷(Internet)이나 개인 용도의 이메일을 사용할 수 없다고 하면 직원들은 더 사용하고 싶어 할 것이다. 미국에서는 무단결근으로 인한 직원 1인당 비용이 연간 800달러에 이르며, 결근 Cause 으로는 가족 문제가 가장 많았다.. 회사가 가장 바라는 상황(직원들이 회사에서 온라인(online) 뱅킹이나 주식거래를 하지 않는 것)이 되었다고 하자. 어떤 일이 일어날까?
첫째, 개인적인 용무를 해결하기 위해 업무 시간을 줄일 수밖에 없다.
넷째, 회사는 자기실현적 예언에 주의해야 한다. 그에 따라 직원들은 더 가치 없고 부정직한 방법으로 행동할 것이다.
다섯째, 직원들에 대한 감시 체제는 감시당하는 직…(drop)
직원 감시 정책을 통한 경영 효율화의 허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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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 감시 정책을 통한 경영 효율화의 허점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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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 감시 정책을 통한 경영 효율화의 허점
1. 들어가며
커뮤니케이션 기술의 폭발로 인해 빚어진 두 가지 경향이 있다
첫째는 컴퓨터와 인터넷(Internet) 같은 회사 자원을 직원들이 개인 업무 또는 여가를 위해 많이 사용하게 되었다. 결국 직원들은 회사가 자신들을 어떻게 인식하느냐 하는 기대에 일관된 행동을 보이는 것이다. 하지만 직원들을 염탐하거나 그들의 인터넷(Internet) 사용을 통제하려는 시도는 좋은 아이디어가 아닐것이다. 연구에 따르면 자신이 감시당하고 있을 때 직원들은 자신이 하는 일과 감시자 모두에게 불만족을 느낀다고 한다. 감독하고 명령하는 것은 직원들이 자기 자신에 대해 가치 없고 정직하지 못하다는 평가를 하도록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