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대 대선과 투표형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7 04:30본문
Download : 16대 대선과 투표형태.hwp
이번 대선에서도 전과 마찬가지로 딱히 대선이라는 market을 세분화시킬 필요는 없었다.
설명
레포트/자연과학
Download : 16대 대선과 투표형태.hwp( 33 )
A. 16대 대선과 투표형태
B. 마케팅으로 살펴본 16대 대선
16대 대선이 노무현의 승리로 끝난 후, 언론 매체 등을 통해 다양한 analysis(분석) 들이 나왔다. 미디어의 승리라든지,IT 세대의 젊은 정치가 이겼다든지 등등, 다양한 analysis(분석) 들을 누리망 등을 통해 접할 수 있었다. 하지만, 내가 생각하기에 이번 대선은 한나라당의 자멸이라고 보는 것이 타당하다고 볼 수 있겠다.16대대선97 , 16대 대선과 투표형태자연과학레포트 ,
16대 대선과 투표형태
리포트 형식으로 16대 대선에서 초반 불리했던 지지격차를 극복하고 대통령으로 당선된 노무현 현 대통령의 marketing 책략을 조사함으로써 달라진 유권자의 인식 變化에 따른 선거 책략을 확립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 Segmentation으로 한번 살펴보자. 이미 영,호남으로 대표되는 지역성을 기반으로 하는 두 정당에서 대통령 후보를 내어 놓았기 때문에 지역적으로 확연히 지지후보가 갈린…(생략(省略))






16대대선97
,자연과학,레포트
순서
다.
이미 각 특징별 득표율은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들이 이미 숙지하고 계시기 때문에 언급하지 않겠다.
소비자를 유권자로, market을 대선으로, 제품을 대통령 후보로 바꾸어 보자. 다시 말해, Marketing Mix(4P`s)의 Product가 대통령 후보들이며, Promotion은 대통령 후보들이 자신들의 의사를 대중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한 행동들을 뜻하는 것이다.
레포트 형식으로 16대 대선에서 초반 불리했던 지지격차를 극복하고 대통령으로 당선된 노무현 현 대통령의 마케팅 전략을 조사함으로써 달라진 유권자의 인식 변화에 따른 선거 전략을 확립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