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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량중심 보상의 개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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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4 05: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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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기능별로 구체적인 역량을 뽑아내기 보다는 수행하는 역할에 따라 discrimination적으로 필요한 역량을 선정하는 방식이다. 역량중심 보상(CBP)의 개념, 기대효과 등에 대해 쓴 리포트입니다. 역할 모델 기능별 성과 보다는 전사적인 조직의 目標(목표)나 가치관을 강조하는 조직, 또는 팀 중심의 조직에 적용하기가 용이하다.
기능별 모델은 마케팅, 재무, IT, 생산 등 특정 기능별로 discrimination적으로 요구되는 역량을 활용하는 방식이다.,경영경제,레포트




역량중심 보상의 개념을 설명한 리포트입니다.
둘째, 이러한 역량을 보상과 연결시킴으로써 구성원들이 높은 수준의 역량을 학습하고 획득한 역량을 실제 업무 수행에 적용하도록 유도함으로써 높은 성과를 창출하게 한다. 역량중심 보상(CBP)의 개념, 기대효율 등에 대해 쓴 리포트입니다.
예를 들어, 영업에 있는 사람들에게는 신속성, 유연성, 책임감 등이, 엔지니어나 R&D 연구자들에게는 창의성, 계획성 등이 보다 중요한 역량 요인으로 선정 될 수 있다아
保險(보험) 회사인 Aetna사의 경우 10,000…(drop)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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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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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다.
둘째는 특정 역할이나 직위, 기능에 따라 discrimination적으로 요구되는 discrimination적 역량(Organic Competency)요인을 중심으로 모델을 개발할 수 있다아 discrimination적 역량을 중심으로 한 모델 중 대표적인 방법에는 역할 모델(Role Model)과 기능별 모델(Functional Model)이 있다아
역할 모델은 수행하는 역할(관리자, 기술자 등)에 따라 역량 모델을 수립하는 방식이다.역량중심보상의개념[1] , 역량중심 보상의 개념경영경제레포트 ,


역량중심 보상의 개념을 說明(설명) 한 리포트입니다.





역량중심 보상의 개념
역량중심보상의개념[1]

우선, 역량중심 보상(CBP)의 정의(定義) 부터 명확히 할 필요가 있다아 CBP란 구성원이 보유하고 역량의 수준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는 보상 시스템이다.
일반적으로 역량 모델은 크게 두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그림 1> 참조). 첫째, 모든 구성원이 공통적으로 확보하고 개발할 필요성(必要性)이 있는 일반적 역량(Generic Competency)요인을 중심으로 모델을 개발할 수 있다아 이는 직급, 역할, 수행하는 직무 characteristic(특성)에 관계 없이 해당 기업의 모든 구성원이 기본적으로 보유해야 하는 역량이다.
CBP를 활용하는 기업은 다음과 같은 긍정적인 efficacy를 얻을 수 있다아
첫째, 기업의 책략적 目標(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구성원들이 갖추어야 할 역량을 규명하고 개발하는데 도움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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