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교육과정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9 16:08본문
Download : [교육학] 교육과정평가.hwp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학습자의 자율적 선택과 자율적 평가에 따라서 스스로 성장하는 경험을 많이 하는 학교일수록 교육의 질이 높다고 볼 수 있따
➩ 교육의 질은 교육의 성과에 影響을 미치는 요인들의 질(교육과정 개발체제 및 문서의 질), 교육활동에 참여하는 사람의 질(교사와 학생의 질), 교육성과의 질(교수-학습활동의 결과의 질) 세 가지로 유형화.
- 교육의 질을 관리하기 위한 교육과정 평가를 통한 효과(效果)
① 교육과定義(정의) 개정을 위한 체계적인 정보 및 改善책을 제공.
② 교육과定義(정의)…(생략(省略))
많은 도움 되셔서 A+받으시길 바랍니다. 즐건하루 되세요~~~~~교육과정평가 , [교육학] 교육과정평가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교육과정평가
레포트/사범교육
엘리트 교육을 위한 질 관리는 교육 본위적 가치보다는 기득권 유지라는 현 체제 유지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는 점에서 정치사회 본위적 가치에 뿌리를 두고 있따
과학적 질 관리를 위한 교육의 질 관리는 공산품의 질을 관리하는 것과 유사한 방식으로 교육의 질을 관리하고자 한다.많은 도움 되셔서 A+받으시길 바랍니다. 교육과정 평가의 개념과 의의 및 교육과정 평가의 개념체계, 교육과정 평가의 기본모형, 교육과정 평가의 단계에 관련되어 요약 요점했습니다.
교육과정평가
,사범교육,레포트
설명
Download : [교육학] 교육과정평가.hwp( 83 )
교육과정과 교육평가의 전반적 사항을 정리했습니다. 교육과정 평가의 개념과 의의 및 교육과정 평가의 개념체계, 교육과정 평가의 기본모형, 교육과정 평가의 단계에 대해서 요약 정리했습니다. 즉, 도달해야 할 일정 수준의 표준을 제시하거나 무결함의 상품을 생산하기 위하여 모든 교육활동의 요소들을 세밀하게 규정한다.
교육의 본질을 추구하는 질 관리는 교육활동에 참여하는 사람들의 쌍방적인 관계에 의하여 상호 성장과 역량 증대를 추구하는 활동을 의미한다.
![[교육학]%20교육과정평가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C%9C%A1%EA%B3%BC%EC%A0%95%ED%8F%89%EA%B0%80_hwp_01.gif)
![[교육학]%20교육과정평가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C%9C%A1%EA%B3%BC%EC%A0%95%ED%8F%89%EA%B0%80_hwp_02.gif)
![[교육학]%20교육과정평가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C%9C%A1%EA%B3%BC%EC%A0%95%ED%8F%89%EA%B0%80_hwp_03.gif)
![[교육학]%20교육과정평가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C%9C%A1%EA%B3%BC%EC%A0%95%ED%8F%89%EA%B0%80_hwp_04.gif)
![[교육학]%20교육과정평가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C%9C%A1%EA%B3%BC%EC%A0%95%ED%8F%89%EA%B0%80_hwp_05.gif)
![[교육학]%20교육과정평가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C%9C%A1%EA%B3%BC%EC%A0%95%ED%8F%89%EA%B0%80_hwp_06.gif)
순서
교육과정과 교육평가의 전반적 사항을 요점했습니다. 즐건하루 되세요~~~~~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