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2학기 유아교육철학및교육사 기말시험 核心(핵심)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7 13:50본문
Download : 20112기말_유아2_유아교육철학및교육사.pdf
설명
② 지식: 참을 파악하거나 판단하는 것
현재 삶의 문제를 고민하고, 인간의 삶을 유의미한 삶으로 변화시킴





제3장 교육사조와 유아교육
제11장 포스트모더니즘과 유아교육
- 진리나 지식의 성질과 기원, 범위 등에 대해 알고자 함
3) 철학의 기능
② 진리를 발견하는 논리적이고 정당한 방법을 사유하는 것
⑤ 존재에 대한 보편적 원리를 탐구하는 학문을 `제1철학(prōtē philosophia)`이라 부르고 최고학문으로 간주
② 보편적이고 전체적인 지식을 추구하며 모든 존재에 근거를 부여하는 실재적 지식으로 사물의 본질을 이해하고자 함
제1장 철학과 교육
1. 철학의 기초
2) 인식론(認識論: epistemology)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방송통신 > 기말시험
① 진리: 이 세상의 어떤 것이 참이든지 거짓이든지 둘 중 하나인 것
① 진리를 발견하는 것
2) 철학의 목적
제6장 신인문시대의 유아교육사상
2011년 2학기 유아교육철학및교육사 기말시험 核心(핵심)체크
① 철학의 실제 문제를 탐구하는 것으로 사물의 본질을 이해하고자 하는 시도
제4장 고대와 중세의 유아교육
제1장 철학과 교육
1) 형이상학(形而上學: metaphysics)
제9장 심리학과 유아교육
(2) 철학의 구분
순서
제2장 아동관과 유아교육
제5장 근대사회의 유아교육
Download : 20112기말_유아2_유아교육철학및교육사.pdf( 24 )
④ 아리스토텔레스에 의해 확립
제8장 현대 유아교육의 기초
③ 인간의 구성을 신체와 정신으로 보는 심신 이원적 견해에서 파생
유아교육철학및교육사,유아교육철학및교육사핵심,유아교육철학및교육사기출
- 지식론이라고도 하며, 인간 앎의 문제인 지식의 구성을 연구하는 철학
- 중략 -
제7장 프뢰벨과 유아교육
제1장 철학과 교육 제2장 아동관과 유아교육 제3장 교육사조와 유아교육 제4장 고대와 중세의 유아교육 제5장 근대사회의 유아교육 제6장 신인문시대의 유아교육사상 제7장 프뢰벨과 유아교육 제8장 현대 유아교육의 기초 제9장 심리학과 유아교육 제11장 포스트모더니즘과 유아교육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1) 진리(眞理, truth)와 지식
(1) 철학(哲學: philosophy)의 정이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