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트렌드 라이딩의 다양한 국내외 사례(instance)分析 / [마케팅] 트렌드 라이딩의 다양한 국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5 05:33본문
Download : [마케팅] 트렌드 라이딩의 다양한 국내외 사례분석.hwp
용산 이태원 일대에서 가장 유명한 브런치 레스토랑 가운데 하나인 르 쌩텍스 . 토요일이 낮 1시 브런치 피크 타임 시간대, 16개 테이블 가운데 14개 테이블의 손님이 친구들끼리 짝을 이뤄 나온 20∼30대 여성들이다. 식생활로서의 브런치는 늦은 아침과 이른 점심 식사라면 혹은 아침을 거른 점심 식사라면, 어떤 옷을 입고 어디에 가서 누구와 뭘 먹든 브런치다. 식사모임이긴 하지만 그들의 브런치에서는 끼니해결보다 대화에 초점이 맞춰진다.
미국 전문직 뉴요커 여성들의 성생활과 도시생활을 그린 드라마 섹스 앤 더 시티 는 최근 서울의 20∼30대 여성들 사이에서 불고 있는 ‘브런치 열풍’의 진원지로 꼽힌다.
마케팅 트렌드 라이딩의 다양한 국내외 사례분석 / 마케팅 트렌드 라이딩의 다양한 국
[마케팅] 트렌드 라이딩의 다양한 국내외 사례(instance)分析 / [마케팅] 트렌드 라이딩의 다양한 국
순서
[marketing ] 트렌드 라이딩의 다양한 국내외 instance(사례)analysis(분석)
1) 진원지는 섹스 앤 더 시티 의 뉴욕 여성
2. Trend Riding (선정이유)
[마케팅] 트렌드 라이딩의 다양한 국내외 사례(instance)分析 싱글즈 -...
- 르 쌩텍스 -
싱글즈
1. 기업intro
[마케팅] 트렌드 라이딩의 다양한 국내외 사례분석 싱글즈 -...
![[마케팅] 트렌드 라이딩의 다양한 국내외 사례분석-6051_01.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10/%5B%EB%A7%88%EC%BC%80%ED%8C%85%5D%20%ED%8A%B8%EB%A0%8C%EB%93%9C%20%EB%9D%BC%EC%9D%B4%EB%94%A9%EC%9D%98%20%EB%8B%A4%EC%96%91%ED%95%9C%20%EA%B5%AD%EB%82%B4%EC%99%B8%20%EC%82%AC%EB%A1%80%EB%B6%84%EC%84%9D-6051_01.gif)
![[마케팅] 트렌드 라이딩의 다양한 국내외 사례분석-6051_02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10/%5B%EB%A7%88%EC%BC%80%ED%8C%85%5D%20%ED%8A%B8%EB%A0%8C%EB%93%9C%20%EB%9D%BC%EC%9D%B4%EB%94%A9%EC%9D%98%20%EB%8B%A4%EC%96%91%ED%95%9C%20%EA%B5%AD%EB%82%B4%EC%99%B8%20%EC%82%AC%EB%A1%80%EB%B6%84%EC%84%9D-6051_02_.gif)
![[마케팅] 트렌드 라이딩의 다양한 국내외 사례분석-6051_03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10/%5B%EB%A7%88%EC%BC%80%ED%8C%85%5D%20%ED%8A%B8%EB%A0%8C%EB%93%9C%20%EB%9D%BC%EC%9D%B4%EB%94%A9%EC%9D%98%20%EB%8B%A4%EC%96%91%ED%95%9C%20%EA%B5%AD%EB%82%B4%EC%99%B8%20%EC%82%AC%EB%A1%80%EB%B6%84%EC%84%9D-6051_03_.gif)
![[마케팅] 트렌드 라이딩의 다양한 국내외 사례분석-6051_04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10/%5B%EB%A7%88%EC%BC%80%ED%8C%85%5D%20%ED%8A%B8%EB%A0%8C%EB%93%9C%20%EB%9D%BC%EC%9D%B4%EB%94%A9%EC%9D%98%20%EB%8B%A4%EC%96%91%ED%95%9C%20%EA%B5%AD%EB%82%B4%EC%99%B8%20%EC%82%AC%EB%A1%80%EB%B6%84%EC%84%9D-6051_04_.gif)
![[마케팅] 트렌드 라이딩의 다양한 국내외 사례분석-6051_05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10/%5B%EB%A7%88%EC%BC%80%ED%8C%85%5D%20%ED%8A%B8%EB%A0%8C%EB%93%9C%20%EB%9D%BC%EC%9D%B4%EB%94%A9%EC%9D%98%20%EB%8B%A4%EC%96%91%ED%95%9C%20%EA%B5%AD%EB%82%B4%EC%99%B8%20%EC%82%AC%EB%A1%80%EB%B6%84%EC%84%9D-6051_05_.gif)
Download : [마케팅] 트렌드 라이딩의 다양한 국내외 사례분석.hwp( 86 )
2) 20∼30대 여성들의 ‘文化(문화)체험’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이런 브런치 열풍은, ‘식생활’이라기보다는 ‘文化(문화)체험’의 성격이 강하다. ‘뉴요커’가 주는 후광效果(효과)에 덧붙여 전문직이면서 트렌드 세터로 설정된 이 여성들의 브런치 풍경이, 한국 여성들에게는 따라해 보고 싶은 ‘文化(문화)’로 인식됐을 거라는 해석이 지배적이다. 여성전용도 아닌 레스토랑에서 주말마다 나타나는 이 기현상은 20∼30대 여성들 사이에서 불고 있는 브런치 열풍을 보여주는 한 예다. 르 쌩텍스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브런치 전문점에서 주말 브런치 시간대 고객 가운데 90% 정도는 20∼30대 여성들이다. 하지만 최근 서울에서 브런치를 즐기는 20∼30대 여성 대부분은 이태원이나 강남일대(청담동·압구정동) 브런치 전문점과 브런치 메뉴가 있는 호텔이나 레스토랑에 가서 브런치를 먹는다...
다. 이 드라마에서 각각 칼럼니스트, 홍보전문가, 변호사, 큐레이터인 단짝 친구 4명은 주말마다 뉴욕 도심 한 가운데 레스토랑에 모여 브런치를 먹는다. 늦은 아침과 이른 오후 밥을 먹고 싶다는 생리적 욕구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