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program의 최근연구동향 중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理論)에 대해 서술하고 다중지능이론(理論)이 반영된 영유아progr…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8 04:50본문
Download : 영유아프로그램의 최근연구동향 중 가드.hwp
특히 프로젝트 스펙트럼은 이러한 다중지능理論(이론)을 실제화시킨 영유아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아 따라서 본 장에서는 영유아프로그램의 최근 연구동향 중 가드너의 다중지능理論(이론)에 대해 서술하고 다중지능理論(이론)이 반영된 영유아프로그램의 예인 프로젝트 스펙트럼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Ⅲ conclusion(결론)
다.....<중략>....
영유아프로그램의 최근연구동향 중 가드너의 다중지능理論(이론)에 대해 서술하고 다중지능理論(이론)이 반영된 영유아프로그램의 예를 조사해보시오.





Ⅲ 結論(결론)
Ⅳ Reference List
순서
프로젝트 스펙트럼(Project Spectrum)은 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이론)과 Feldman의 비보편적 발달理論(이론)을 기초로 하여 Harvard Project Zero연구팀이 개발한 것으로서 유치원과 초등학교 저학년 시기의 유아의 인지적 능력을 평가하기 위한 혁신적 접근법이라 할 수 있다아...<중략>....
Ⅰ 서론
Gardner에 의하면 지능이란 특정 문화권에서의 문제해결 능력 혹은 문화적 산물을 창출해내는 능력이다.
Ⅱ 본론
2. 다중지능理論(이론)이 반영된 영유아프로그램- 프로젝트 스펙트럼
Ⅱ 본론
2) 프로젝트 스펙트럼의 영역별 학습활동
Ⅳ bibliography
영유아프로그램의 최근연구동향 중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에 대해 서술하고 다중지능이론이 반영된 영유아프로그램의 예를 조사해보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1) 다중지능이론의 기본개념 2) 다중지능이론의 특성 및 기본가정 3) 다중지능이론의 평가관 2. 다중지능이론이 반영된 영유아프로그램- 프로젝트 스펙트럼 1) 프로젝트 스펙트럼의 개념 2) 프로젝트 스펙트럼의 영역별 학습활동 Ⅲ 결론 Ⅳ 참고문헌
1) 프로젝트 스펙트럼의 관념
1. 가드너의 다중지능理論(이론)
2) 다중지능理論(이론)의 속성 및 기본가정
첫째, 대인관계 지능은 타인의 관점으로부터 사물을 판단하고, 집단과 협동하며, 또한 공동작용인 시너지 efficacy를 창출하며, 언어적 또는 비언어적으로 의사소통하는 능력이다.설명
2) 다중지능이론(理論)의 property(특성) 및 기본가정
1) 다중지능理論(이론)의 기본definition
3) 다중지능理論(이론)의 평가관
Ⅰ 서론
Download : 영유아프로그램의 최근연구동향 중 가드.hwp( 53 )
1) 프로젝트 스펙트럼의 definition
자고나면 새로운 기술과 문화가 나타나는 현대와 같이 급변하는 시대를 살아가기 위해서는 영유아들에게 다양하게 생각하고 독특하게 생각할 수 있는 창의적인 능력을 길러줄 필요가 있다아 이러한 관점에서 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이론)은 지능을 ‘문제해결력 또는 특정한 문화적 상황의 결과로서 형성된 산물을 창조해 내는 능력’으로 보고, 인간은 누구나 나름대로의 개성과 능력을 소유하고 있으며 학교교육을 통해 개인이 지니고 있는 재능과 소질을 발굴하여 개인의 무한한 잠재적 능력을 이끌어 내고자 한다. 이 때 문제해결능력이란 문제를 파악한 후 그 목적달성에 가장 적절한 방법을 파악하는 것이고, 문화적 산물은 지식을 알아내고 전달하며, 다른 사람의 기분이나 관점을 표현하면서 생겨나는 결정체이다.
2) 프로젝트 스펙트럼의 영역별 학습활동
영유아program의 최근연구동향 중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理論)에 대해 서술하고 다중지능이론(理論)이 반영된 영유아program의 예를 조사해보시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理論)
영유아program의 최근연구동향 중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理論)에 대해 서술하고 다중지능이론(理論)이 반영된 영유아program의 예를 조사해보시오.
레포트 > 교육계열
3) 다중지능이론(理論)의 평가관
1) 다중지능이론(理論)의 기본관념
2. 다중지능이론(理論)이 반영된 영유아program- 프로젝트 스펙트럼
다중지능이론,가드너,Gardner,프로젝트스펙트럼,영유아프로그램
둘째, 개인이해 지능은 주의집중하고, 자신의 사고를 평가하고, 다양한 감정을 이해하고, 표현하여 타인과의 관계에서 자신을 이해하고 높은 수준의 사고와 추리를 하는 능력이다. 즉 그것은 대인관계, 개인이해, 언어적, 음악적, 논리-수학적, 신체-운동적, 공간적, 자연탐구 지능영역으로 구성된다된다. 각 지능에 대해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또한 다중지능理論(이론)에서 지적하는 지능영역은 크게 8가지로 분류된다된다.